13일 서울 대학로 CKL 제1센터서 잡매칭·취업특강·모의면접 등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의 콘텐츠 분야 취업준비생을 위한 특강 및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 ‘2015 콘텐츠 미니잡페어’ 제3탄이 ‘영상제작’ 분야를 주제로 오는 13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CKL) 제1센터에서 열린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취업준비생과 기업이 당일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하는 ‘잡매칭’ ▲현업인이 들려주는 생생한 ‘취업특강’ ▲취업컨설팅 및 실전 면접 준비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잡매칭에는 ㈜서울비젼·파인트리비디오웍스·㈜커뮤니케이션앤컬쳐(CNC)·㈜디지털아이디어·H프로덕션·넥스트키웍스·인터즈·㈜헬리캠·홈초이스 등 9개 영상제작 전문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서 실제 취업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취업특강에는 SBS의 대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TV 동물농장>, <모닝와이드>와 다큐멘터리 <반달가슴곰>을 연출한 유영석 PD가 강사로 나서 방송영상 제작 현장의 오랜 노하우와 현실을 비롯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인재양성팀 전우영 팀장은 “미니잡페어는 콘텐츠 분야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영상제작 이외의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은 오는 8일(목)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컬처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