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월드 고스트 쉽 맵 추가, 소음기 강화 등 깜짝 공개

S2 ‘오픈베타 서비스’ 리뷰

■ 개요
게 임 명 : S2 /장 르 : FPS(1 인칭슈팅, 총 싸움) 게임
홈페이지 : http://s2.netmarble.net / 개 발 사 : CJ게임랩 (대표 정운상)
퍼블리셔 :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서 비 스 : 2011년 12월 7일 오픈베타 서비스

■ 시스템 사양

 

 

백승훈 사단의 두번째 대작  FPS ‘S2 온라인’ 출격준비 완료!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의 'S2 온라인' 이 12월 7일 오후 이례적으로 사전예고없이 오픈베타 서비스에 돌입하며 화제를 모았다. 베타 테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언더월드, 고스트 쉽’ 맵이 추가 되었으며 총기 장착 파츠인 ‘플래쉬와 소음기’의 강화와, 클랜시스템이 적용되어 유저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 하였다.

신규 맵 2종 전격 공개!

■ 고스트쉽(Death Match)
신규 맵인 고스트쉽은 갱스터가 대량의 고성능 무기를 허름한 화물선으로 위장해 밀매하는 것을 기동타격대가 화물선에 잠입해 저지하는 콘셉트의 데스매치 맵이다.

화물선의 특징에 맞게 콘테이너들의 배치로 지형을 구성하고 있고 갑판아래 지하통로를 구현하여 단조로울 수 있는 맵에 재미요소를 추가 하였다. 고스트쉽 맵의 특징은 크고 작은 엄폐물을 이용한 전투가 용이하다는 점이다.

중앙 격전지는 개방형으로 좌우측에서 진입하는 적들에게 비교적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좌 우측 적들을 한차례 제압하면 중앙의 적들을 손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고스트 쉽 갑판 위

 

▲ 고스트쉽의 지하통로


고스트쉽의 지하통로는 실제 화물선의 엔진실과 흡사한 맵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하통로에
는 철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오브젝트가 존재하며 이를 이용해 적의 뒤를 타격할 수 있는 전투의 주요 요충지이다.

 

■ 언더월드 (칼전 데스매치)
첫번째 칼전 데스매치 맵인 ‘언더월드’는 하수도 처리공장 배경의 킬링 콘텐츠로 갱스터와 특수기동대가 좁은 통로에 밀집하여 전투를 벌이는 소규모 맵이다.

 

▲ 언더월드 맵

언더월드 맵의 특징은 중앙 교전지 이외 좌 우측 점프로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한다. 이 좌 우측의 공간은 중앙 교전지에 진입한 적들을 언제든지 위협할 수 있으며 팀 승리의 주요 포인트라 할 수 있다.

기존의 평범한 칼전 맵이 식상하다면 언더월드 맵의 재미있는 구성에 푹 빠질 것이다.

더욱 강력하고 편리한 차별화된 클랜 시스템 大 공개!

근래 FPS에서의 클랜 시스템은 정식 오픈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것이 다반사였다.하지
만 S2는 오픈 베타 서비스에서 더욱 강력하고 편리한 차별화된 클랜 시스템을 선보였다.

S2 만의 차별화 된 클랜시스템은 일반 클랜전과 정식 클랜전으로 구성 되어 있다는 것인데 일반
클랜전은 같은 클랜소속이 아닌 유저라도 최대 2명까지 클랜전에 참여하여 용병 역할을 할 수 있
다는 장점이 있다.

<클랜전 로비>

▲ 클랜전 로비


이는 타 FPS에서 불편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용병을 클랜전에 매칭하기까지의 불필요한 과정들’에 대한 개선점으로 유저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 S2만의 차별화된 클랜 시스템 중 하나다. 정식 클랜전은 매치하는 클랜 외에는 다른 사람의 입장이 불가능하다.

■ 심플하고 편리한 클랜전 시스템
클랜 시스템 메뉴는 크게 클랜생성, 클랜검색으로 나뉘며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 클랜생성 : 클랜을 생성할 수 있는 메뉴
- 클랜검색 : 생성되어 있는 클랜을 검색하여 가입할 수 있는 메뉴

클랜을 생성했거나 소속되어 있다면 내 클랜 메뉴에 있는 클랜정보, 클랜원정보, 클랜관리 등의 기능을 권한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클랜전 – 내클랜>

 

▲ 독수리처럼 날아 헤드샷을 날릴 것 같은 느낌의 강렬한 색상 패턴 No.38 이글

 클랜전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클랜에 소속되어 있어야 하며 클랜전 서버로 이동해야 한다.
클랜전은 일반적으로 방을 만들어서 기다리는 방법도 있지만 ‘퀵매치’를 이용해 보다 편리하게 클랜전을 매칭할 수도 있다.

 

▲퀵매치 Flow

 

▲ 퀵 매치 대기방


S2만의 Must Have Item! 파츠 업데이트

오픈베타 서비스에서는 더욱 강한 파츠 아이템이 추가 되었다.
S2의 특징에 맞게 이번 파츠 아이템 역시 총기 밸런스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외형적인 변화와 플래쉬, 소음기 등을 강화한 짜임세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 총도 패션이다! Must Have Item 1탄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총기에 이미지 페인팅 포인트를 주어 패션의 종결을 완성하는
Must Have Item 으로 다시 태어난다.

색상 패턴 이글!
- 새롭게 추가된 색상 패턴으로 독수리를 이미지화 하였다.
독수리와 같은 강렬함을 느끼고 싶은 도시남자에게 강력 추천 아이템!

 

▲ 독수리처럼 날아 헤드샷을 날릴 것 같은 느낌의 강렬한 색상 패턴 No.38 이글

색상 패턴 오리가족!
- 새롭게 추가된 색상 패턴으로 오리 무리를 이미지화 하였다.
큐티함을 추구하는 여성이나 쁘띠함을 느끼고 싶은 유저에게 필수 아이템!

 

 

▲ 주체할 수 없는 쁘띠함! 색상 패턴 No.5 오리가족

 

 

■ 나의 위치를 감추고 싶다면 과감히 장착하라! Must Have Item 2탄

소음기 파츠 SS-103
SS-103의 특징은 기존의 소음기 파츠에 비해 약간의 무게가 증가하였지만 거의 무음에 가까운 효과를 준다.
파츠 개조 시 총기 데미지의 -2의 패널티가 존재한다.

 

 

▲ SS-103을 장착하지 않은 PDW K101

 

 

 

SS-103 장착한 후 PDW K101의 모습은 흡사 닌자와도 같다

 

■ 올드타운 야간 맵에서의 필수! Must Have Item 3탄

플래쉬 파츠 WR-03
무게가 조금 늘어나긴 했지만 기존 파츠에 비해 플래쉬 범위 효과가 늘어나 좀 더 넓은 반경을 비출 수 있다.


  넓어진 플래쉬 범위를 자랑하는 WR-03

플래쉬 파츠 WR-04
무게가 조금 늘어나긴 했지만 베터리량이 증가하였으며 플래쉬의 효과가

더욱멀리까지 적용되어 장거리 적을 감지하는 것에 용이하다. 단! WR-03 보다 가격이 200 Gold 더 비싸다.

대용량의 배터리량과 넓은 범위를 비추는 WR-04


총평
2차 테스트 때 보다 컨텐츠 및 시스템적 측면에서 조금씩 나아진 점이 있기는 하지만,FPS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눈높이에서 봤을 때 미흡한 부분이 더 많이 눈에 띄는 게 사실이다.

그러나, OBT를 시작한지 일주일밖에 안되는 시점에서 국내 FPS 시장에서의 흥행 여부를 점치기에는 시기 상조라 생각되며 개발사인 CJ게임랩과 서비스사 넷마블을 놓고 보았을 때 서든어택을 통해 갖추고 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른 발전이 예상되기에 앞으로의 「S2 온라인」의 행보에 큰 기대를 걸어본다.

정보제공: CJ 넷마블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