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시간만에 누적다운 50만돌파…10월 6일까지 게임 접속하면 혜택 제공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이 국내 시장에서 저력을 보여줬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www.netmarble.net)는 모바일 캐주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이 출시 3일만인 지난 2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출시한 ‘백발백중’은 대중적인 게임성과 온라인 FPS 게임 급의 수준 높은 타격감을 내세워 구글플레이 인기무료 및 신규인기무료 2개 카테고리 1위, 애플앱스토어 무료게임 1위를 차지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이뿐만 아니라, 출시 후 48시간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10분 동안 2천 명에 가까운 사람이 ‘백발백중’을 다운로드 받은 셈이다.

이미 ‘백발백중’은 중국, 대만에서 출시 직후 현지 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하는 등 게임성과 흥행성을 증명한 작품으로, 지난 19일부터 4일 동안 진행한 사전 테스트에서도 재방문율 80% 이상이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슈팅게임의 시대를 개막할 작품으로 지목돼 왔다.

넷마블은 이 같은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이용자 수를 확대하기 위해 추석 연휴 기간 TV CF 등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빠른 시일 내 신규 용병 및 스테이지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초보자도 금방 적응하는 쉬운 조작 시스템과 완성도 높은 PvE(Player VS Environment) 와 PvP (Player VS Player) 콘텐츠가 우리나라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서비스로 ‘백발백중’을 모바일 슈팅게임의 스테디셀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현재 넷마블은 ‘백발백중’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달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재화, 수류탄, 총기성장카드, 확성기를 증정하고, 무한모드 3, 6, 9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에게는 최대 80다이아(게임재화)와 3천 골드를 제공한다.

‘백발백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페이지(http://nes.netmarble.net/event/wefire/73)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100shots100hi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