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출석 및 길드 업적-길드 스킬 등 부가 기능 업데이트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모바일 RPG ‘원더5마스터즈’에 ‘길드 성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길드 성장 시스템’은 기존 유저들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된 것으로, ‘길드 출석’과 ‘길드 업적’, ‘길드 레벨 및 스킬’ 등이 포함돼 있다.

먼저, ‘길드 출석’ 기능은 길드원의 출석 현황에 따라 ‘골드’와 ‘에너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다 많은 길드원이 출석할수록 보상이 늘어난다.

두 번째 ‘길드 업적’은 길드원을 위한 기능으로, 길드원 개개인에게 달성해야 하는 길드 전용 일일 업적이 제공되고, 이를 달성 시 게임 내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길드 화폐’ 및 길드의 레벨을 높일 수 있는 ‘길드 경험치’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길드 레벨 및 스킬이 추가됐다. 길드 업적을 통해 누적된 경험치로 ‘길드’의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길드 마스터는 길드원 전원의 생명력과 공격력,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버프 스킬’을 강화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장비 소지량’이 VIP 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최대 155개까지 늘어나고, ‘에너지 소지량’은 기존 999개에서 9,999개로 대폭 상향 조정됐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길드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길드에 가입하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길드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에 가입해 있던 모든 유저에게 10만 골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어, 길드원의 숫자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는 ‘길드원을 모집하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간 내 모집된 길드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B~S 장비 상자 3개’ 및 ‘10만 골드’가, 20명 이상일 경우엔 ‘B~S 장비 상자 5개’와 ‘20만 골드’, 30명 이상은 ‘A~S 장비상자 3개’와 ‘30만 골드’가 해당 길드의 길드원 전원에게 제공된다.

끝으로 ‘길드 레벨을 올려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달성한 길드 레벨이 3레벨일 경우 ‘랜덤 영웅조각 10개’와 ‘보석 100개’가 지급되며, 4레벨은 ‘랜덤 영웅조각 20개’, ‘보석 200개’가, 6레벨은 ‘랜덤 영웅조각 40개’와 ‘보석 30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아이덴티티모바일 모바일사업본부 김우현 사업 PM은 “유저들이 보다 즐겁게 ‘원더5마스터즈’를 즐기실 수 있도록 길드 컨텐츠를 강화하게 됐다”라며, “다른 길드원과 함께 길드도 성장시켜 보시고, 곧 업데이트될 ‘길드전’ 컨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원더5마스터즈’의 ‘길드 성장 시스템’ 및 이벤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wonder5maste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