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 고바야시 슈이치 프로듀서 “팬들 요청에 한글화 결정”

도쿄게임쇼 2015(TGS 2015)에 참여한 스퀘어 에닉스가 2016년 플레이스테이션4(PS4)를 통해 ‘스타오션5’ 한글 버전을 한국에 출시한다.

‘스타오션5’는 우주를 무대로 펼쳐지는 장대한 이야기를 다룬 RPG로, 스퀘어에닉스는 1996년부터 ‘스타오션’ 시리즈를 선보여 왔다. SF 세계관과 판타지 세계관을 뒤섞은 점이 특징이며, 이번에 공개된 ‘스타오션5’는 6년 만에 공개된 새로운 ‘스타오션’ 시리즈다.

TGS 기간 진행된 소니 세션에서 고바야시 슈이치 프로듀서는 “새로운 타이틀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스타오션2’와 ‘스타오션3’ 사이의 이야기”라고 말했다. 이어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미개 행성에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며, 기존 시리즈와는 상당히 다르고 차별화 된 작품”이라고 말했다.

‘스타오션5’는 심리스 방식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도중에도 캐릭터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카메라 시점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전투 중에는 플레이어가 다른 파티원으로 캐릭터를 바꿀 수 있고, 캐릭터마다 무기나 스킬도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스타오션5’의 일본어 버전은 PS4/PS3 용으로 2016년 2월 25일 발매된다. 한국어와 중국어 버전은 2016년 봄 PS4 버전으로 발매된다. 고바야시 PD는 “시리즈 최초로 아시아 언어로 현지화 되는 것”이라며 “일본어 버전 발매일과 비슷한 시기에 발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어 버전이 발매된 계기에 대해서는 “시리즈 특성상 텍스트로 많은 이야기가 진행되고, 팬들의 요청도 있었다”고 말했다. 로컬라이징 작업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며, 이르면 다음 달부터 번역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고바야시 PD는 “이번 한글 버전을 계기로 ‘스타오션’ 시리즈에 입문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며 “플레이 해 보시고 관심이 있으시다면 속편을 내 달라고 요청해 주시길 바란다”며 웃음을 보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