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애니팡으로 불리며 '애니팡' 이용자-신규고객 호응 이어갈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의 신작 모바일게임 ‘상하이 애니팡’이 출시 8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호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선데이토즈는 “지난 8일 첫 선을 보인 ‘상하이 애니팡’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며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입소문과 소셜 채널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16일 밝혔다.

이 같은 이용자 확산과 함께 '상하이 애니팡'은 16일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인기 순위에서 각각 2위,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게임은 같은 블록 2개를 맞추는 손쉬운 게임 방법에 겹겹이 쌓이는 블록들의 입체감과 애니메이션을 더한 시스템으로 대중적 퍼즐게임의 대표 주자로 평가되며 출시 전부터 기대를 받아왔다.

게임 개발을 총괄한 김택승 PD는 “RPG 등 특정 장르의 비중이 큰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퍼즐 장르에 대한 잠재 고객과 기대치를 입증한 사례"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오랜 기간 즐길 수 있는 '상하이 애니팡'만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차세대 애니팡이라는 별칭으로 '애니팡' 시리즈 유저들과 신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상하이 애니팡'은 다양한 이벤트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