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자동화-리소스 사용량 측정 등 세부기술 노하우 담아

네이버(주)(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가 네이버만의 주요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TECH@NAVER 시리즈의 열두 번째 도서로 <네이버 모바일 테스트 이야기>를 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 모바일 테스트 이야기>는 모바일 앱•모바일 웹 서비스 준비 시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들을 네이버의 테스트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책에는 테스트 자동화, 리소스 사용량 측정, 사용자 체감 속도 측정 등에 대한 세부적인 기술 수행 노하우가 담겼다.

독자들은 테스트 절차나 기법 등 이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실제 사례에서 네이버가 어떤 고민을 해왔고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왔는지를 보며 모바일 테스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용적인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이 웹에서 모바일로 급격히 전환되면서 새로운 기술 국면을 맞은 테스트 엔지니어와 서비스 개발자들에게 이번 책이 모바일 테스트 시 기술적으로 어떤 일들을 수행해야 하고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를 짚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는 2010년부터 TECH@NAVER 시리즈를 출간하며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모바일 웹 UI 개발, 프런트엔드 개발 등 네이버만의 기술 노하우를 공유해 오고 있다.

네이버는 9월 14일 열리는 IT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15’ 행사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