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화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16가지 테마, 64편의 다양한 독립영화 선보여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와 한국독립영화협회(이사장 고영재, 이하 한독협)가 함께하는 온라인 <인디극장>(http://tvcast.naver.com/indiecinema)이 16회를 맞이하며 누적 관객 300만 명을 돌파했다.

<인디극장>은 독립영화 활성화와 다양성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작년 2월 한독협과 네이버 영화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한 서비스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독립영화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영화 프로그래머 및 전문 기획위원들이 선정한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독립영화들을 상영해오고 있다.

2014년 2월 첫 회 ‘서울독립영화제 스페셜 초이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6가지 테마, 64편의 단편 영화들이 온라인 관객들과 만나며, 올해 8월 기준 전체 누적 재생 수 300만 회를 넘어섰다. 그동안 ‘독립영화가 사랑한 배우’, ‘필름의 기억, 빛나는 클래식’ 등의 테마를 통해 영화배우 변요한, 정유미, 원신연 감독, 이수진 감독 등 지금은 유명해진 배우, 감독들의 초기작들을 선보여 1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네이버와 한독협은 그간 <인디극장>의 의미 있는 성과를 기념하고자 여러 독립영화인들과 함께 ‘특별 오프라인 상영회’를 11일 개최할 계획이다. 종로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이동진 영화평론가 및 백은하 기자가 모더레이터로 참가하며, 최근 감독으로 변신한 문소리, 독립영화 감독 겸 배우인 구교환, 조현철과 연상호 감독, 이종필 감독 등이 참석해 관객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인디극장 특별 오프라인 상영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소개 페이지(http://me2.do/52LRYY1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박선영 연예&대중문화컨텐츠실장은 “네이버 <인디극장>이 다양한 한국 독립영화를 널리 알리고 참신한 신인감독, 톡톡 튀는 신인배우들을 발굴할 수 있는 새로운 창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디극장> 운영과 함께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와 같은 영화제 후원 등 다방면에서 대중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