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과 ‘오디션’ 판권 연장 계약 9월 30일 종료

티쓰리엔터테인먼트(대표 김기영)는 “와이디온라인과 리듬 댄스 게임 ‘오디션’의 판권 연장 계약을 오는 9월 30일로 종료한다”며 “1일부터 종료 시점까지 독자 서비스 체재를 차근차근 구축해 제 2의 성장동력의 원천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디션’의 개발사인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2005년부터 와이디온라인의 전신인 예당온라인과 ‘오디션’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10년간 개발 및 서비스를 이어 왔다.

티쓰리 측은 연장 종료가 공식화된 이후부터는 협력 관계사이자 자회사인 한빛소프트를 ‘오디션’의 새로운 서비스 파트너사로 선정, 도약을 위한 준비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티쓰리 측은 지난 8월 31일, 와이디온라인에서 ‘오디션 서비스 종료’와 관련한 내용을 공지함에 따라 자체 서비스와 관련한 행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티쓰리 측은 “1일부터 법적 테두리에서의 고객 게임정보 복원과 게임 환경 및 서비스 개선, 그리고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준비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티쓰리와 한빛소프트 양사는 ‘오디션’의 국내외 매출 신장과 강화를 위한 스텝도 밟아나갈 예정이다. 업데이트 및 게임 내 이슈를 진행할 때 보다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해 효율적인 시너지를 유발할 수 있으며, 리듬 댄스 게임의 특성상 음원 수급이 중요한 만큼 독자 서비스 이후 보다 다양한 음원 확보 및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충실히 실행에 옮긴다는 계획이다.

티쓰리 측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오디션’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고 있는 유저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에서 9월 30일 이후부터 실시되는 자체 서비스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근시일 내로 ‘오디션’ 신규 론칭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 계획을 공식 발표하며, 이를 통해 ‘오디션’ 유저들에게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나갈지 청사진을 제시하도록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오디션’은 스트리트 댄스와 음악을 접목시킨 리듬 댄스 온라인 게임으로, 중국과 일본, 대만, 남미, 미주 등 글로벌 유저들로부터도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