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엔터테인먼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플랫폼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 체결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큐로홀딩스(대표 조중기)와 엔터테인먼트 IP를 활용한 게임개발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본 제휴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큐로홀딩스가 준비 중인 엔터테인먼트 IP를 활용한 게임 플랫폼 사업에 참여할 협회 회원사를 추천하고, ㈜큐로홀딩스는 추천받은 회원사의 컨텐츠를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선정된 개발사에게는 엔터테인먼트 IP를 활용한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중소개발사 및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한류 엔터테인먼트 IP를 활용하여 게임을 개발 서비스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주)큐로홀딩스의 다양한 한류 엔터테인먼트 IP와 중소개발사의 우수한 게임 개발능력이 결합 된다면,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한국게임이 경쟁력을 갖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

큐로홀딩스는 반도체, 바이오 및 커피유통회사 들을 계열사로 하는 큐로그룹의 코스닥 상장사로 모바일게임 퍼블리싱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천명하고 다양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중소개발사들과의 협력과 퍼블리싱 및 한류 엔터테인먼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플랫폼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중이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인 JDBros와 누믹스미디어웍스가 개발하는 ‘개그전기’라는 타이틀의 퍼블리싱권을 획득한데 이어, JYP엔터테인먼트와 모바일 리듬PRG게임에 대한 공동개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