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 캐릭터들이 펼치는 사상 최대 볼륨의 대난투 액션

「Super Smash Bros. for Nintendo 3DS」는 다양한 캐릭터 중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조작해, 상대에게 대미지를 쌓은 후 강력한 한 방으로 날려 버리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액션 게임이다.

이번 타이틀에서는 그동안 시리즈에 등장했던 마리오와 커비, 피카츄와 같은 친숙한 캐릭터는 물론, 「동물의 숲」 시리즈의 마을 주민, 「Wii Fit」 시리즈의 Wii Fit 트레이너, 「PAC-MAN」 시리즈의 팩맨 등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40종류 이상의 올스타 게임 캐릭터가 게임의 벽을 넘는 꿈의 대전을 펼친다.

「동물의 숲」, 「포켓몬스터」, 「친구모아 아파트」, 「닌텐독스」 등 다양한 게임을 모티브로 한 스테이지를 비롯해,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킬러」,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몬스터볼」, 플레이어를 도와주는 「어시스트 피규어」 등의 아이템이 대거 등장해, 다채로운 효과로 배틀을 더욱더 치열하게 만든다. 특히 배틀의 열기가 뜨거워질 때 나타나는 「스매시볼」을 획득하면 강력한 특수 공격으로 일발 역전을 노릴 수도 있는 것도 큰 재미 요소다.

최대 4명의 캐릭터가 서로를 공격하며 대전하는 「대난투」 모드 외에도 광활한 전장을 누비며 파워 업 한 후 최종전을 치르는 배틀 액션 「필드 스매시」 모드, 여러 루트로 나뉘어 있는 맵을 전진하며 적과 배틀을 펼치는 「클래식」 모드 등이 있어 피규어나 골드, 커스터마이즈 파츠 등의 선물을 얻을 수 있다.

게임 중에 얻은 「커스터마이즈 파츠」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다. 공격력을 높이고 방어력을 낮춘 힘이 센 마리오를 만들거나, 속도를 올리고 공격력을 낮춘 재빠른 피카츄를 만드는 등 파이터의 밸런스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각 캐릭터는 총 12가지 필살기 중, 4가지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다.

또한, 『Mii 스튜디오』에서 만든 자신의 「Mii」도 파이터로 합류시킬 수 있다. 「Mii 파이터」는 「격투 타입」, 「검술 타입」, 「사격 타입」의 3타입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파이터로 키워 나갈 수 있다.

인터넷 대전을 통해 닌텐도 3DS에 등록된 친구 또는 전 세계 유저와 언제든지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큰 특징이다. 전 세계 유저와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랜덤 대전」에서는 종점 이외의 스테이지에서 모든 테크닉과 아이템을 동원해 대결하는 「인조이 방」과 종점 스테이지에서 아이템 없이 승부를 겨루는 「승패 방」에 따라 다른 룰로 배틀을 펼치게 된다.

이 외에도 「Super Smash Bros. for Nintendo 3DS」에서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류」,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뮤츠」 등의 파이터와 스테이지, 의상 등 여러 추가 컨텐츠가 있으며 발매일부터 게임 내 숍을 통해 유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Super Smash Bros. for Nintendo 3DS」는 2015년 9월 10일 희망소비자가격 49,000원에 발매된다.

한편, 「amiibo™」를 활용하면 「Super Smash Bros. for Nintendo 3DS」의 즐길 거리가 늘어난다. 「Super Smash Bros. for Nintendo 3DS」를 플레이하면서, 「amiibo」로 New 닌텐도 3DS/3DS XL 본체의 아래 화면을 터치하면 게임 속에 피규어와 같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피규어 플레이어는 싸우면서 레벨이 오르거나, 다양한 배틀 스타일을 학습하는 등 자신만의 캐릭터로 점점 성장해 나간다.

하나의 「amiibo」를 여러 개의 대응 소프트웨어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닌텐도 3DS 시리즈에서도 「닌텐도 3DS NFC 리더/라이터(별매)」를 사용해 즐길 수 있다.

「amiibo」는 「마리오」, 「피치공주」, 「요시」, 「동키콩」, 「피카츄」, 「링크」, 「쿠파」, 「루이지」의 「amiibo」 8종류가 「Super Smash Bros. for Nintendo 3DS」와 같은 날인 9월 10일, 희망소비자가격 각 14,000원에 발매된다. 「amiibo」의 종류는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