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수 총150만명 중 100만명이 온라인쇼핑몰에서 ‘페이코’ 결제 경험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정우진)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의 실결제 회원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8월 1일 정식 서비스 출시에 앞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연내 실결제 회원 500만명 확보를 목표로 밝힌 NHN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추세라면 500만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페이코> 가입자수는 총 150만명으로 이들 중 67%에 해당하는 100만명 이상이 단순 회원가입에 그치지 않고,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 결제수단을 등록해 각 온라인몰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직접 이용했다.

특히 <페이코>를 통한 재결제율이 50% 이상으로 나타나 한번 <페이코>를 이용해 본 이용자들의 절반 이상은 간편결제의 편리함에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은 여성의 이용비율이 높게 나타나는 반면 <페이코> 서비스 가입비율은 남성 49%, 여성 51%로 비슷한 것으로 나타난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이는 상품검색 ▶ 쇼핑몰 가입 ▶ 신용카드 번호 입력 ▶ 공인인증 등 복잡한 온라인 쇼핑 절차로 통상 여성에 비해 남성의 온라인 쇼핑 이용률이 저조한데, <페이코>는 간편한 결제 과정을 통해 남성의 서비스 선호도가 높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연령대별 서비스 이용률에서는 남녀 모두 30세-34세가 각각 24%, 23%로 가장 높았으며, 25세~34세 연령대가 전체 이용자의 45%를 차지했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페이코사업본부장은 “9월부터 오프라인 티머니 가맹점 및 버스, 지하철 등 교통수단에서도 스마트폰 터치를 통해 <페이코티머니>를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가입자, 실결제 회원수 증가 및 청소년층까지 이용자 범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재결제율 또한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지갑과 플라스틱카드 대신 아이디와 핸드폰만으로 가능한 스마트한 결제로의 변화가 점점 빨라지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는 CJ몰, Hmall, 위메프 등 10만 온라인 쇼핑몰에서 <페이코>아이디와 비밀번호만으로, 대형마트, 베이커리, 커피전문점 등 10만 오프라인 티머니 가맹점에서는 <페이코티머니>를 이용해 휴대폰 간편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