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매출 전년동기대비 74% 증가해 29억 달러…전체 광고매출의 76%

페이스북은 29일(현지시간) 2015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해당 분기와 관련된 활동 사용자 및 수익의 증가세를 주요 지표와 함께 확인하기 바란다.

[2015년 2분기 주요 실적]
·  총 매출: 40억 4천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 (전년 동기: 29억 1천만 달러)
·  광고 매출: 38억 3천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 (환율의 영향을 제외할 경우 55% 증가)
·  모바일 광고 매출: 1분기 전체 광고 매출의 76% 수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
    o  해당 분기의 실적 증가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영역 전반에 걸쳐 폭넓게 이뤄졌음
    o  지난 1분기와 마찬가지로 북미 및 아태지역에서 높은 실적 성장세를 기록
    o  2분기 전체 광고 매출의 52% 가량이 글로벌 광고 매출에서 발생

[페이스북의 활동 사용자 수 증가: 2015년 6월 기준]
·  일활동사용자(DAU): 9억 6800만명,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 (전체 월활동사용자의 65% 가량이 매일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음)
·  모바일 일활동사용자 (Mobile DAU): 8억 4400만명,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
·  월활동사용자 (MAU): 14억 9천만명,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전 세계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인구인 30억명의 절반 가량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음)
·  모바일 월활동사용자 (Mobile MAU): 13억 1천만명.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

[주요 사항]
·  총 분기 매출이 처음으로 40억 달러를 넘어섬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
·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 (환율의 영향을 제외할 경우 55% 증가)
·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해 29억 달러 기록 (전체 광고 매출의 76% 차지)

[페이스북의 이용 현황]
·  이용 시간: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하루 평균 46분의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전 세계 인터넷 사용 인구의 절반 가량이 페이스북 사용 중 (월활동사용자 14억 9천만명,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  9억 6800만명이 매일 페이스북에 접속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
·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65%는 매일 페이스북을 찾아오고 있음
·  4억 5천만명의 이용자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페이스북 이벤트를 활용하고 있으며, 매달 1600만 건의 새로운 이벤트들이 생성되고 있음
·  8억 5천만명의 이용자들이 페이스북 그룹을 매월 정기적으로 사용
·  페이스북 커뮤니티에서 매일 15억개의 검색활동이 이뤄짐
·  현재까지 약 2조(兆)건의 게시물이 페이스북 커뮤니티를 통해 발생함

[페이스북 동영상 부문 성장세]
·  페이스북 플랫폼 상에서 동영상 사용률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 매일 수십 억 건의 동영상 시청이 이뤄지고 있으며, 그 중 3/4이 모바일을 통해 이뤄짐
·  이제 동영상은 사람들과 퍼블리셔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형태의 컨텐츠로 자리 잡음.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페이스북 페이지들이 공유하는 동영상의 수가 40% 이상 증가
·  많은 소비자들이 페이스북 상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게 되면서, 이제 동영상 광고는 페이스북 뉴스피드 경험에 있어 자연스러운 현상이 됨. 이에 마케터들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됨
·  동영상 사용 활동의 신장은 중요한 사건이나 이벤트가 발생 할 때 보다 많은 사람들을 연결시키고자 하는 페이스북의 노력에 도움이 되고 있음
       o  2015 코파 아메리카 대회 기간 중, 약 5900만명이 페이스북 상에서 3억 건이 넘는 연관 행동(예: 댓글, 좋아요)을 보임
       o  2600만명이 ‘프라이드(Pride)’를 사용해 프로필 사진의 배경을 무지개 색으로 변경
       o  1억 5천만명 이상이 네팔 대지진 후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나 가족의 안전을 확인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광고]
·  인스타그램 광고가 브라질, 독일, 그리고 일본에 소개됨
·  해당 분기 중, 슬라이드 광고(Carousel Ads)처럼 마케터와 브랜드가 마케팅 활동에 크리에이티브를 더할수  있는 다양한 추가 기능들이 소개됨. 가령, 봄 맞이 컬렉션을 선보이거나, 서서히 전체 파노라마를 노출, 혹은 여러 각도에서 촬영된 하나의 장소를 보여주는 것이 가능해짐
·  향후 수 개월 내에 인스타그램 광고는 새로운 포맷, 향상된 타겟팅, 직접 혹은 서드파티를 경유한 온라인 구매와 같은 기능들을 더 많은 광고주들에게 선보일 예정
·  인스타그램은 마케터들이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최상의 성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광고의 수준과 연관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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