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의 신작 게임 ‘천지를 베다’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부문 ‘신규 인기 게임’ 5위, ‘최고 매출’ 35위를 기록하며(7월 29일 오전 10시 기준)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천지를 베다는 중국 ‘삼국지(三國志)’의 실존 역사와 다채로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다수의 적을 호쾌한 액션으로 베어 나가는 모바일 액션 RPG로 지난 7월 23일 출시 후 일주일 만에 여타 삼국지류의 게임을 제치고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지표는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명품 운영’의 결과물로 풀이된다. 한빛소프트는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유저들과의 소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는 앞서 개발팀에서 유력 전문 매체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유저들이 전달하는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고,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운영-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공언한 것을 실천하는 행보로 볼 수 있다.

실제 회사 측은 천지를 베다 운영에 집중하고자 별도 담당자들을 팀 단위로 세팅해 각종 문의와 문제점들을 24시간 답변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더불어 게임의 기획 및 스케줄을 전체적으로 조율하는 기획팀장은 ‘김상궁물산’이라는 아이디로 새벽 시간까지 향후 개발 방향은 물론 문제점과 관련해 명확한 해결 방안을 사전에 예고하고,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섬으로써 신뢰감을 제시한 것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같은 서비스 결과물은 즉각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런칭 4일차인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20만 내려받기를 돌파했으며, 이런 반응이 지속된다면 이 수치는 단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금일(29일)까지 센스 넘치는 한줄평을 작성하는 ‘당신에게 천베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개발사인 한빛소프트 측은 게임 컨텐츠의 중심으로 시원시원하게 전개되는 전투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전개되는 유저들간의 ‘PVP(Player vs Player)’인 영지전 시스템이 주목을 얻고 있으며, 아울러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명품 운영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더욱 안정된 서비스 및 개발 컨텐츠를 선보여 좋은 성과를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천지를 베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저 커뮤니티 ‘천지를 베다 헝그리앱’ 및 ‘천지를 베다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