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윤 전 위메이드 CTO 설립, 기술력-실적 ‘두 토끼’ 기업 인수

‘게임인’ 남궁훈이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주)엔진(NZIN Corp. 대표이사 남궁훈)을 인수하고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엔진’은 지난해 매출 32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달성한 퍼블리싱 플랫폼 전문 회사다. 김종윤 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CTO(최고기술경영자)가 설립한 기술 기반 기업이다. 전체 구성원이 NHN 출신 핵심 개발진으로 구성돼 강력한 맨-파워를 자랑하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설립 초기부터 삼성, SK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에 퍼블리싱 플랫폼을 제공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견실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신임 남궁훈 대표는 최적의 플랫폼과 압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엔진’ 인수를 통해 향후 전개해 나갈 신규 사업의 기술적 안정성을 보장하는 한편, 파트너사들과의 유기적인 기술 지원 협력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사업 모델에 관한 구상도 공개했다.

“게임 개발에 있어 유니티나 언리얼 같은 ‘엔진’은 개발을 좀 더 쉽고 편하게 만들어주는 기반이 된다”고 정의하고 “게임 퍼블리싱 역시 QA, FGT, UI, UX, BM등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폴리싱, 빌링관리, CS지원, BI, 마케팅, 운영 등 많은 공통 요소 기반을 필요로 한다”고 전제했다.

이를 토대로 “다양한 사업적 분석에 필요한 개발 솔루션뿐 아니라,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역량 있는 인력들과 함께 지원하는 것이 The Publishing Engine 주식회사 엔진의 핵심 사업모델”이라고 소개했다.

남궁훈 엔진 대표는 “게임인재단을 운영하며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과 추진력으로 신규 사업에 도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