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엔비디아와 ‘리니지 이터널’ 기술 협력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1일 “엔비디아와 기술 협력을 통해 차기작 ‘리니지 이터널’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리니지 이터널’ 개발진은 엔비디아의 게임웍스(GameWorksTM) 엔지니어들과 기술 협력을 진행 중이다. 게임웍스 기술은 게임 내 모든 사물의 디테일을 보다 사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신 비주얼과 물리 효과는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장기간 협력을 진행 중”이라며 “‘리니지 이터널’ 개발 초기부터 엔비디아의 GPU(Graphic Processing Unit, 그래픽처리장치)를 개발 표준 시스템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1월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4에서는 ‘지포스 GTX980’를 최초로 적용한 ‘리니지 이터널’ 시연 버전을 공개하기도 했다.

케이타 이다(Keita Iida) 엔비디아 글로벌 콘텐츠 총괄 시니어 디렉터는 “2002년 ‘리니지2’ 출시 때부터 엔비디아와 엔씨소프트는 오랜 기간 협력을 유지해 왔다”며 “엔씨소프트의 최신 게임이 다시 한번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배재현 최고개발책임자(CPO)는 “엔비디아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최첨단 비주얼 효과가 적용된 리니지 이터널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리니지 이터널’은 지난 6월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진행 후 결과를 반영해 개발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