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능들을 포함한 Windows 10은 7월 29일 정식 출시 예정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10이 포함된 PC나 태블릿에 탑재된 Xbox 앱을 통해 다양하게 Xbox One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했다. 새로운 기능들을 포함한 Windows 10은 오는 7월 29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10에서 Xbox Live를 실행하고 Xbox One의 인기 게임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라며, 특히 Windows 10 PC나 태블릿만 있어도 Xbox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게임 스트리밍 기능을 강조했다. 이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조금 더 자유롭게 Xbox One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해당 기능은 Windows 10 PC나 태블릿을 갖춘 Xbox One 콘솔 유저라면, 누구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10의 Xbox 앱에서 게임과 소셜 기능을 강화하고, 친구들이나 Xbox Live 커뮤니티와 연결하는 등 게이머들에게 더 다양하고 개선된 게임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Xbox 기능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파티 챗 (Party Chat)
친구 목록 위에 파티 시작(베타 버전)이라고 적힌 새로운 항목은 Xbox One 및 Windows 10의 Xbox 앱에 있는 Xbox 친구들과 그룹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간단하게 ‘+’표시나 친구들의 이름을 눌러 온라인 파티에 초대할 수 있다.

나의 게임 (My Games)
이 기능으로 Windows 스토어의 게임들과 Windows 스토어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수의 구형 PC 게임들을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처음 게임 실행 시 Xbox 앱의 게임 컬렉션에 해당 게임을 자동으로 추가한다. 만약 게임이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는다면, PC의 “나의 게임 목록 > 게임 추가” 메뉴를 통해 컬렉션에 직접 추가할 수 있다. Windows 스토어 게임이 아닌 게임들도 꾸준히 리스트에 추가해 자동 검색 기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홈 (Home)
게임 스트리밍을 쉽게 실행하고, 최근 플레이 된 목록에서 게임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이 업데이트됐다. 최근 플레이 된 목록 아래의 홈 화면에 추천 목록이 생겼으며, 이를 통해 Windows 스토어에 새로 출시되었거나 인기 있는 게임들을 쉽게 찾아서 즐길 수 있다.

프로필 (Profile)
친구들에게 보이는 아바타나 게이머 사진(gamerpic)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지정 탭에서 아바타를 마음대로 꾸미거나, 게이머 태그(gamertag), 게이머 사진(gamerpic), 사용자 색상(user color) 등을 변경할 수 있고, 사용자 이름의 공유 여부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Share with your friends)
사용자는 Windows 스토어 게임들을 위한 게임 영상의 일부와 스크린샷들을 Xbox Live의 공개된 파일에 업로드 할 수 있다. “게임 DVR > PC 선택 > 공유”를 차례로 선택하고 영상들과 스크린샷들을 업로드한 뒤, 활동 피드(Activity Feed)에 나타나도록 할 수 있다. 또 Windows 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없는 게임들은 게임 영상과 스크린샷들을 캡처한 다음 “게임 DVR > PC 선택 > 폴더 열기”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다.

Xbox 아바타 (Xbox Avatars)
아바타 앱은 계속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사진 찍기’ 기능을 사용하거나 게이머 사진(gamerpic)으로 특정 아바타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Xbox는 ‘Xbox 피드백’에 게재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만들어냈다. 아바타 포토 부스로 가서 애니메이션의 프레임이나 위치를 선택하고, 배경 및 그래픽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여 Windows 10 PC와 Xbox One에서 새로운 사진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게이머 사진(gamerpic) 저장’이 가능하다.

처음 사용자 경험 (Day One Experience)
처음 Xbox 환경을 접하는 PC 사용자들을 위해 신규 계정을 개설하고 게이머 태그를 받아서 게임 검색과 활동 피드를 사용하는 등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Xbox 앱에 추가하고 있다.

Xbox 앱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C나 태플릿에 Windows 10 최신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 해당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을 때, Windows 10의 Xbox 앱에서 새로운 버전으로의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버전은 7.7.16004.00000이거나 더 높아야 하며, Windows 10의 Xbox 앱 설정 메뉴에서 현재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Xbox와 Windows 1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Xbox 공식 홈페이지(http://www.xbox.com/ko-KR)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http://www.microsoft.com/KO-KR/window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