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사랑스러운 여배우 하연수 애교 넘치는 전용 모션과 함께 캐릭터로 등장

㈜넥슨(대표 박지원)은 16일 넥슨지티㈜(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대한민국 NO.1 FPS 게임 ‘서든어택’의 여름 대규모 ‘보답’ 업데이트 두 번째 순서로 ‘루키클랜’ 시스템 및 인기 배우 하연수 캐릭터를 추가했다.

우선, ‘루키클랜’은 초보 플레이어들의 실력 상승을 위한 초보 전용 클랜 시스템으로, ‘대위’ 이하 계급 및 최근 ‘킬/데스’ 비율 55% 미만인 유저만 이용할 수 있어 비슷한 실력의 초보 클랜원들이 함께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며 실력도 쌓고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제도이다.

특히, 클랜 가입 시 승인 대기, 실력 테스트, 닉네임 변경 등의 기존 절차를 생략해 보다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정해진 기록(‘소령’ 계급 달성 또는 킬데스 60% 이상)을 달성하는 유저에게는 루키클랜에서 졸업 처리 후 ‘AK47 Devil’, ‘TRG21 Devil’, ‘위장 닉네임’ 등 졸업 선물도 지급한다.

7월 23일까지 같은 루키클랜원이 한 팀을 이뤄 클랜전을 3회 이상 완료할 경우 5만 경험치와 ‘Grukha fish’, ‘D.eagle(S) fish’ 등 신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이번 여름 업데이트 두 번째 연예인 캐릭터로 인기 여배우 하연수가 공개했다. 최근 인기 미니시리즈 드라마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하연수 캐릭터에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잘 표현됐으며, 애교 넘치는 실제 음성 효과와 기타치기, 기도하기의 전용 감정표현 기능도 적용됐다.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7월 30일까지 하연수 퍼즐 조각 아이템을 모아 퍼즐을 완성하는 유저 중 선착순 500명에게 ‘하연수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 참석 기회를 제공하며, 퍼즐을 완성하는 모든 유저에게 ‘하연수 유니크 캐릭터 3일(3개)’ 아이템을, 그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는 ‘하연수 대형 마우스패드’를 각각 선물한다. 같은 기간 하연수 캐릭터 사용기간을 50일 이상 만드는 유저에게 ‘하연수’, ‘귀요미’ 등 유니크 칭호 4종을 모두 지급한다.

강민경, 하연수 캐릭터를 포함해 8월 27일까지 보답 업데이트 기간 동안 출시되는 ‘서든걸즈’ 연예인 캐릭터를 사용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할 경우 유니크 버전의 서든걸즈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유니크 보급상자’와 ‘애니메이션 칭호’ 아이템을 선물하며, 그 중 하연수 캐릭터로 특정 기록을 달성하면 ‘AK47(MG)이니셜Ⅱ’, ‘전용 근접 무기’ 등을 제공한다.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특정 시간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10만 경험치와 ‘TRG21(IS) Block’ 등 인기 주무기를,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최대 20만 경험치와 ‘기간제 즉시리스폰’ 아이템을 지급한다. PC방에서 이벤트 참여 시 ‘닉네임 변경권’, ‘최근 통합 초기화’ 등을 추가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여름 업데이트 3탄 ‘유령잡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의문의 여성이 등장, 무언가에 쫓기는 공포스러운 장면을 통해 23일로 예정된 신규 게임모드 ‘유령잡기’의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서든어택 2015년 여름 대규모 ‘보답’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