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롯데마트 이벤트이어 다양한 연령의 이용자 고려한 현장이벤트 지속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트리노드(대표 김준수)가 개발한 신개념 퍼즐 게임 <포코포코 for Kakao>(이하 포코포코)가 출시 이후 각종 앱 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출시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포코포코>가 지난달 30일에 출시된 후 양대 앱(애플리케이션) 마켓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신규 인기 무료 게임 1위와 무료 인기 게임 5위를 기록하며 <애니팡2>, <캔디크러시소다>에 이은 대세 퍼즐 게임 대열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포코포코>는 퍼즐 게임 이용자들이 익숙해하는 기본 퍼즐 룰에 블록의 찰진 움직임과 흥겨운 사운드를 더하고, RPG(롤플레잉게임, 역할수행게임) 요소를 더한 ‘모험모드’ 콘텐츠를 탑재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앱 마켓에는 하루 900여 건의 리뷰가 추가되며, “처음엔 다른 퍼즐 게임이랑 비슷하겠지 했는데, 어딘지 모르게 더 중독성있고 재밌다!”, “캐릭터가 움직이는 게 귀엽고 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다”, “사운드 효과 대만족 ㅋㅋ”등 더 재미있고 즐길 거리가 많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용자 호응에 힘입어 게임 내 이벤트뿐 아니라, 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출시 이후 ‘쿠폰 이벤트’, ‘친구 초대 이벤트’, ‘보니술사의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 주말(7월 10일~12일)에는 ‘롯데마트’와 제휴를 통해 고양 지점과 구리 지점에서 게릴라 이벤트를 열고, <포코포코>를 설치한 이용자 전원에게 롯데마트 상품권을 지급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를 만나 직접 소통하기 위해 깜짝 현장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

이 외에도 출시를 기념해 준비한 ‘꽃피우기 이벤트’는 <포코팡>때부터 큰 사랑을 받은 포코 캐릭터 피규어 1만 개를 경품으로 내걸어, 이례적으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이번 달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1부 김민정 부장은 “이용자들의 높은 재방문율로 입증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포코포코>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대세 퍼즐 게임으로 공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신규 챕터 오픈과 안정적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화된 퍼즐게임 <포코포코>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http://hgurl.me/atV)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게임 정보와 진행 중인 이벤트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okopokoKakao) 과 카카오 스토리(https://story.kakao.com/ch/pokopoko_)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