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터테인먼트 분야 문화콘텐츠 관련 아이디어 보유 대학생 누구나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대학생들의 문화콘텐츠 창작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7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화) 밝혔다.

참가 지원 및 신청은 오는 7월 31일 오후 3시까지 가능하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신청서와 콘텐츠 개발 기획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문화콘텐츠 관련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프로그래머, 그래픽 디자이너, 기획자 등 5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소정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팀은 오는 8월 21일부터 2016년 2월 20일까지 6개월 동안 스마일게이트멤버십 7기로 활동하며 개발공간, 기자재, 활동비 및 멘토링 등을 지원받아 개발 활동을 하게 된다. 개발활동에 필요한 지원 외에도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통해 성장한 선배 수료생들과 함께 하는 워크샵 등 게임산업 및 산업전반에 자리잡은 우수한 수료생들과의 교류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스마일게이트멤버십 7기는 게임을 포함한 IT, 엔터테인먼트 관련 문화콘텐츠 창작으로 지원분야를 확대하였으며, 서울, 대전, 부산에서 각각 참가자를 모집해 전국 전역의 대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회공헌실 권연주 실장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 창작열정을 가진 전국의 대학생들이 잠재된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대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탄탄한 운영프로그램 기획 및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7기 모집 관련한 세부사항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www.sgfoundation.or.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0년부터 스마일게이트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 게임을 포함한 IT, 엔터테인먼트 분야 문화콘텐츠 개발 및 창작에 재능과 흥미를 가진 대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문화콘텐츠 관련 아이디어와 기술, 창작열정이 있는 대학생에게 창작의 꿈을 실현해 주는 청년인재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