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11개 학교에서 58% 이상의 학생 참여율을 기록…개발 꿈나무들의 열정확인

유니티 코리아가 게임 개발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진행한 “나도 게임개발자” 이벤트를 성황리에 종료한다고 금일(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26일부터 6월 30일(Unity 신규 회원가입자)까지 진행됐으며, 총 참여자 1165명 및 이벤트 공유 1317건 등 초보 개발자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졌다. 특히 총 211개 학교에서 58% 이상의 학생 참여율을 기록하며 유니티에 대한 개발 꿈나무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참가자 중 “초등학교 5학년 딸에게 방학을 활용해 개발 교육해줄 예정이다.”, “IT 계열 직업이 꿈인데, 어려워서 포기하려던 C언어도 다시 시작할 예정. 만드는 동안 정말 꿈같았다.” 등의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는 유니티 마우스 패드를 증정, 우수 참가자에게는 GALAXY S6, GALAXY S6 Edge, LG G4, iPhone 6, iPhone 6+등의 초호화 경품이 지급된다. 당첨자는 7월 10일 이벤트 페이지(http://me2.do/xYlRoIXj)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 측은 이번 영상 튜토리얼 이벤트를 통해 UNITY 5와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개발 꿈나무들에게도 게임 개발에 대한 관심이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초보자용 개발 튜토리얼 과정을 강화해 게임 개발자들의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춘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