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장기 프로젝트…캐릭터 선정 및 그룹명 등 유저 직접 참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권혁빈)의 차세대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이 ‘아이돌 라이브!’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아이돌 라이브!’ 업데이트는 큐라레 팀이 올 1월부터 약 6개월 간 준비한 장기 프로젝트로, 유저들이 직접 참여한 업데이트라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이번 업데이트에 출연하는 캐릭터들은 올 1월부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주요 캐릭터 20종을 대상으로 유저 투표를 통해 선정했으며, 쌍자궁, 해모수, 장자 등 최종 상위 3개의 캐릭터를 선정해 아이돌 스타일에 맞춰 리메이크했다.

게임에 등장하는 아이돌 그룹들의 이름 역시 유저들이 직접 제안한 것으로, 투표를 통해 선정된 ‘큐라이브’, ‘블랙스완’, ‘미네랄워터’, ‘청아청아’, ‘서버다운’, ‘트윈클’ 등 총 6개의 이름을 실제 게임에 반영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큐라레의 대표 캐릭터인 미우, 셀라, 델핀 3명의 사서를 비롯해 투표를 통해 선정된 쌍자궁, 해모수, 장자 등 사서들이 큐라레가 자랑하는 특유의 고 퀄리티 아이돌 일러스트로 재 탄생하는 등 총 19종의 마도서를 선보이며, 이와 함께 아이돌 콘셉트의 사서 의상 6종도 새로 추가됐다. 또한, 회복 계열 스킬인 ‘징벌’과 ‘회개’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복원을 통해 SR+ 6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SR+ 손상된 마도서’와 카드 레벨을 큰 폭으로 올려주는 ‘SR 성장서’를 지급한다.

<큐라레: 마법도서관>은 국내 대표 카드 배틀 RPG로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게임은 국내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정보 및 이벤트 등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qurar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