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에르엘워즈2’, ‘터치믹스FX’ 2종 서비스 임박

최근 전 세계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눈에 띄는 활약 중인 게임빌이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에 자사의 게임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으며, 추가로 신작 2종도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Top 50위 내에는 게임빌 게임이 10종이나 랭크되어 있다. ‘피싱마스터’를 필두로 ‘카툰워즈2’, ‘에어펭귄’, ‘2012프로야구’, ‘에픽레이더스’ 등 다수의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현재 상위를 달리고 있는 신작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피싱마스터’의 활약이 돋보인다.
출시 이후 순위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이 게임은 소셜 기능을 통한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는 유저 수가 급증하면서 게임빌의 대표 소셜 게임으로 올라설 전망이다. 무엇보다 기존 소셜 게임과 차별화를 두어 ‘낚시’라는 독특한 소재를 택한 게임빌의 전략이 맞아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그 밖에도 ‘카툰워즈2’, ‘에어펭귄’, ‘2012프로야구’, ‘정통맞고2012’ 등 다양한 장르에서 게임빌 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게임빌은 자체 개발 인기 시리즈 게임의 후속작인 ‘에르엘워즈2’와 ‘터치믹스FX’ 2종도 서비스를 앞두고 있어 본격적인 세몰이가 예고되고 있다.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 액션 등의 장르에 이어 디펜스와 리듬 게임 장르도 공략하여 전 장르를 섭렵한다는 계획이다.

게임빌의 흥행 브랜드로 자리잡은 ‘에르엘워즈2’는 공격형 디펜스 게임으로, 아군 진지 방어와 적진 공격을 병행하는 게임의 플레이 환경에 맞춘 자유로운 유닛 조합과 부대 운용이 호응을 얻으며 앞서 출시된 국내 이동통신사 오픈 마켓 전체 게임 및 장르 인기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터치믹스FX’는 게임빌이 리듬 게임의 대중화를 위해 선보인 스마트폰 리듬 게임으로, 재생음에 맞춰 터치 및 플레이 되는 기존 게임과 달리 유저의 터치에 따라 음원이 연주되는 키음 방식의 연주형 리듬 게임으로 유명하다. 특히 리듬 게임의 열풍을 주도한 ez2on의 음원을 수록하여 실감나는 사운드를 구현한 것이 최고의 재미로 손꼽힌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