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현재 알약 안드로이드-알송 모바일 등 총 7종의 모바일앱 서비스

알약과 알툴즈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모바일SW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며, PC용 SW시장에서의 명성을 모바일로 이어가는 발걸음을 보이고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약 및 알툴즈 모바일앱 총 누적 다운로드가 2,000만 건을 달성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제품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 달성은 게임앱에 비해 상대적으로 설치량이 적은 백신, 압축 등 일반 SW앱으로만 이루어낸 수치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편 이번 모바일앱 누적 다운로드 성과와 관련해 회사 측은 “본격적인 모바일 시장 개척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나온 중간 성과”라며, “당장의 수익 추구보다는 다양한 모바일 제품 출시를 통해 충분한 사용자 수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모바일 시장에서의 제품 플랫폼 확장을 꾀할 예정이다”고 사업 전략을 밝혔다.

현재 이스트소프트는 모바일 백신앱 ▲알약 안드로이드, 음원 재생앱 ▲알송 모바일, 압축 및 파일 관리자앱 ▲알집 모바일 등 총 7종의 앱을 출시하여 서비스 중에 있다.

또한 국내 모바일SW 시장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PC용 알툴즈 제품의 모바일 버전 출시는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신규앱도 적극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스트소프트 SW사업총괄 정상원 부사장은 “현재까지 국내 모바일SW 시장은 게임 분야에 국한된 성장을 이루어왔고, 때문에 모바일에서 유틸리티 등 일반SW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며, “과거 이스트소프트가 PC용 SW에 주력하였다면, 이제는 모바일SW 개발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시장 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이스트소프트가 제공하는 모바일 알툴즈 제품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http://www.altools.co.kr/Mobile) 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