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글로벌 콘텐츠발굴을 위한 한·중 동반산업 협력방안’주제로 열려

거대 콘텐츠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정부 관계자와 대표 기업이 우리나라를 찾아 양국의 콘텐츠산업의 상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과 비즈니스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포럼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오는 30일 오전 10시 마포구 문화콘텐츠센터 2층 콘텐츠홀에서 ‘제3회 한·중 문화산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중 문화산업포럼’은 2013년부터 중국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와 공동으로 주최해 한국과 중국에서 교차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 행사는 <글로벌 콘텐츠 발굴을 위한 한·중 동반산업 협력 방안>을 주제로 한국과 중국의 문화콘텐츠산업 정책 및 문화기술과 융합콘텐츠 개발 현황 등을 공유한다.

특히 올해 포럼은 ‘한·중 TV 협력 정책 분석’이나 ‘한국 콘텐츠 산업 자금 및 창업 지원 정책 현황’ 등 다양한 양국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실속 있는 정책 공유는 물론, 한·중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에 대한 생생한 경험과 3D 분장 시뮬레이션 기술 및 육안 3D 기술 등 양국에서 현재 개발 중인 참신한 문화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중국은 우리 콘텐츠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라며 “이번 포럼과 같이 양국 콘텐츠산업 관계자들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아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포럼에는 콘텐츠 산업에 관심이 있는 내·외국인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포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또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