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트래블, ‘골빈해커’ 필명으로 유명한 옐로트래블 김진중 개발이사가 개발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인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 www.yellomobile.com) 의 여행 그룹 옐로트래블(대표 조맹섭, www.yellotravel.com )에서 애플워치용 환율앱 ’YACC’(itunes.apple.com/app/yacc-currency-converter/id994789069)가 출시됐다.

이번 ‘YACC’ 환율앱은 ‘골빈해커’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김진중 옐로트래블 개발이사가 개발한 것으로, 애플워치가 국내 정식 출시되기 이전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개발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김진중 개발이사는 “업무와는 무관하지만 취미 삼아 만든 앱을 동료들에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고, 회사 차원에서 긍정적인 자기계발 활동으로 평가해 사명을 걸고 출시하게 됐다”며 옐로트래블의 열린 개발 환경을 설명했다.

조맹섭 옐로트래블 대표는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회사이니만큼 사원들이 업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 집중도를 높일 수 있고 개인의 역량도 키울 수 있다”고 자기계발을 권장하는 옐로트래블의 기업문화를 강조했다.

옐로트래블은 여행과 레저에 IT 분야를 접목하여 미래의 여가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뜻의 ‘Don’t stay’를 슬로건으로 삼고 있다.

한편, 옐로트래블에는 국내 대표 여행사인 ‘여행박사’를 필두로 제주지역 전문여행기업인 제주닷컴, 제주모바일, 티켓매니아, 리조트∙펜션 전문 솔루션 및 커머스 기업인 모지트, 우리펜션, 그리고 여행 일정 공유 플랫폼인 위시빈(투어스크랩) 등 항공, 숙박, 렌터카, 입장권, 콘텐츠 플랫폼을 아우르는 분야별 선도 기업이 소속돼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