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패밀리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서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의 여행 자회사 ‘㈜옐로트래블’(대표 조맹섭, yellotravel.com)은 ㈜스마일패밀리(대표 김동신, jiver.io)의 토탈 채팅, 메시징 서비스인 자이버(JIVER)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금번 계약을 통해 옐로트래블은 고객 센터 서비스를 라이브 채팅으로 제공하는 ‘자이버CS’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기존에 전화로 주로 이루어지던 상담 과정을 채팅으로 전환시켜 상담 대기시간 및 2차 후속 콜 감소로 고객 편의가 크게 향상 될 것으로 예상한다. 해당 기능은 우선적으로 옐로트래블의 펜션 예약 대행 사이트 ‘우리펜션’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며, 이 후 다른 파트너사들로 확대 탑재할 계획이다.

옐로트래블 조맹섭 대표는 “자이버CS 도입으로 상담원의 업무 효율성 개선과 고객 유형 분석을 통해, 궁극적으로 옐로트래블 전반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고, 스마일패밀리 김동신 대표는 “자이버CS가 많은 기업들이 고충을 겪고 있는 고객센터 문제를 라이브 채팅을 통해 개선, 고객 만족 경영을 이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옐로트래블 내에서 최초로 자이버CS 서비스가 시행되는 우리펜션에서는 이번 실시간 고객 상담 응대 솔루션인 자이버CS 도입을 통해, 다가오는 휴가철 펜션 여행을 염두에 둔 고객들로 하여금 더욱 편리하고 빠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스마일패밀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 정상의 엑셀레레이터인 Techstars 14기를 졸업, 크로스 플랫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JIVER’를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