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높은 단계의 경기에 참가-새로운 게임 플레이 방법

일렉트로닉 아츠 (Electronic Arts)는 전 게임에 혁신을 입히고, FIFA 트레이너의 도움으로 보다 높은 단계의 경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여자 국가대표팀이 추가된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FIFA 16을 16일 발표했다.

수비의 강화
수비수와 공격수의 균형을 강화하여 볼 점유 시 보다 현실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수비 민첩성(Defensive Agility) - 25가지 이상의 수비수 이동 변경을 통해 공격수와 수비수간의 움직임에 균형을 가져온다.
· 단위로서 수비(Defend as a Unit) - 선수들에게 지능 및 위치 인지성을 부여하여 상대 선수 방어와 위험지역 보호 중 선택할 수 있게 한다.
· 새로운 태클 법칙(New Tackling Fundamentals) - 전신 공격 및 아웃 오브 포지션에서 공을 잡으려 할 때 슬라이딩 태클을 연결하는 능력뿐 아니라 페이크 태클 및 스탠딩 태클 등 새로운 움직임이 추가되었다.

미드필드 통제
미드필드에서의 경쟁이 실제 축구경기에서만큼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도록 하는 두 가지 게임변경기능이 추가되었다.
· 인터셉트 인텔리전스 (Interception Intelligence). 패스 통로 차단 기능 및 폐쇄 능력 부여
· 목적을 동반한 패스 (Passing with Purpose) 새로운 드리븐 패스(driven pass) 기능은 팀 동료를 정확하게 찾아 날카롭고 예리한 패스를 가능하게 한다.

마법의 순간들 (Moments of Magic)
FIFA 16의 공격 기능들은 스릴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다.
· 노 터치 드리블 (No Touch Dribbling) 파이널 써드(final third)구간에서 시간을 벌기 위해 공이 흐르도록 하거나, 분리, 속임 동작, 수비수들이 타격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리오넬 메시의 움직임을 캡쳐하여 만들어진 이 기능은 공격 방법에 변화를 가져온다.
· 클리니컬 피니싱 (Clinical Finishing) 다양한 슈팅을 제공하여 골이 보다 흥미진진하게 터지도록 한다.

데이비드 루터(David Rutter), EA 스포츠 FIFA 부사장이자 총책임자는 “FIFA의 유저들이 보내온 의견을 반영하여 게임의 혁신을 이루고자 했으며, EA SPORTS FIFA 시리즈의 오랜 역사에서 가장 균형감이 뛰어나고 흥미로운 축구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경기장 내 모든 선수들의 역할을 조정했다.”라며, “유저들이 짧고 정교한 패스를 선호하건, 혹은 크로스 패스를 즐기건, FIFA 16의 경기장에서는 자유롭게 자신만의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높은 단계의 경기에 참가
유저들의 기술레벨과 상관없이 EA 스포츠 FIFA 트레이너 기능을 이용하여 높은 레벨의 경기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FIFA 트레이너 기능은 게임 과정을 이용해 유저들에게 옵션을 추천하는 획기적인 게임 내 훈련 시스템이다. 선택적 그래픽 오버레이(HUD)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며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경기장 내 위치와 트레이너의 레벨에 따라 게임 진행 옵션을 유도한다. 트레이너 레벨의 증가에 따라 트레이너의 추천 내용이 달라지며, 자동 및 수동 설정이 가능하다. 초보자를 위한 기본적 명령어부터 가장 능숙한 유저들을 위한 도움말까지 광범위하게 제공된다.

새로운 게임 플레이 방법
FIFA 16은 역사상 처음으로 12개의 여자 국가대표팀을 선택할 수 있는데,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멕시코, 스페인, 스웨덴, 미국의 여자 국가대표팀은 킥오프, 오프라인 토너먼트, 온라인 프렌들리 매치를 포함한 다수의 FIFA16의 게임 모드에서 그들 각각의 팀을 대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http://easports.com/fifa/women 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게임 플레이
EA SPORTS는 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게임 – EA SPORTS FIFA를 발표했다. FIFA의 차세대 모바일 게임은 올 하반기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향상된 하이브리드 터치 컨트롤, 새로운 스킬 움직임을 동반한 진정한 축구 게임을 휴대폰이나 태블릿 장치에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easports.com/fifa/mobile 에서 확인 가능하다.

FIFA 16 사전 주문 예약
FIFA16의 사전 주문은 http://easports.com/fifa/buy 에서 가능하며, 스탠더드, 디럭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PC, Xbox One, Xbox 360, PS3, PS4 버전으로 오는 9월 22일에 출시될 예정이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www.easports.com/fifa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