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용자라면 스마트폰 운영체제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끼리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르면 이날 오후부터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페이스톡’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가 다른 이용자끼리도 카카오톡에서 언제나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해 있을 경우 데이터 걱정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의 프로필 또는 채팅방 내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 버튼을 누르면 영상통화로 연결되며, 영상통화 시 상대방의 모습과 내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다. 통화가 연결된 후에는 이용자가 영상통화 중 자신의 모습을 아름답고 감성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4가지 필터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톡은 그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필요로 했던 ‘대화 내용 백업’ 기능을 신설, 미리 대화 내용을 백업했을 경우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재설치해도 텍스트 메시지 내용이 복원될 수 있도록 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백업 일시를 기준으로 최대 3일 이내에만 복원이 가능하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도 새롭게 선보였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로,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 감상하는 편의성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두완 카카오톡 서비스 기획 총괄은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으로 친구, 가족, 연인 간 텍스트와 음성통화로는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편리하게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용자 의견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사용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6월 중에는 보다 편리한 모바일 검색 환경을 제공하는 ‘카카오톡 #(샵)검색’을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