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샵(#) 눌러 키워드 검색 가능…공식 블로그 통해 공개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는 카카오톡 샵(#)검색의 일부 윤곽이 드러났다.

다음카카오는 오늘 공식블로그(blog.daumkakao.co.kr)를 통해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카카오톡 샵(#)검색 방식을 보여주는 티저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두 편의 영상에는 가족이나 친구 간의 카카오톡 채팅 중 ‘미세먼지’와 ‘프로야구’ 정보를 찾기 위해 샵(#)검색을 이용하는 장면이 담겼다. 별도 앱이나 웹 브라우저 전환 없이 대화 입력 창에 새롭게 신설된 샵(#) 버튼을 눌러 원하는 키워드를 바로 검색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는 카카오톡 채팅 중 이용자가 느끼는 궁금한 점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 대화 입력창에 있는 샵(#) 버튼을 터치하면 창을 닫지 않고도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실행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측은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는 카카오톡과 다음 검색의 특징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구체화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샵(#)검색은 6월 중 정식 서비스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