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용 하이엔드 포터블 제품…5일부터 청음회 이벤트 진행

아이리버(대표 박일환)는 지난 14일 독일 ‘High EndR2015’에서 처음 공개한 포터블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신모델 AK380을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AK380은 아스텔앤컨 브랜드의 야심작으로, 프로들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더해 완성된 전문가용 하이엔드 포터블 제품이다.

AK380은 주로 거치형 하이엔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일본 아사히카세이 마이크로디바이스 사(AKM, Asahi Kasei Microdevices)의 최신 DAC인 AK4490를 듀얼로 장착한 모델이다. 32bit 384kHz 원음 재생을 지원하고 DSD 128 역시 PCM으로 변환하지 않고 재생이 가능하다.

전용 오디오 DSP를 별도로 장착해 기존 10band, 0.5dB 단위의 EQ조정을 20band, 0.1dB 단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섬세한 튜닝이 가능하다. 더불어 기존 CPU에서 처리하던 EQ 관련 연산 활동을 전용의 DSP를 통해 독립적으로 구현, CPU 부하를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AK380은 DLNA 1.0을 지원하여 동일 AP 내에서 NAS/PC와의 연동은 물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며, 전용 어플리케이션 ‘AK Connect’는 출시 준비 중이다.

국내 출시 가격은 428만원(VAT 포함)이며, 최고급 천연 가죽 소재의 케이스와 보호 필름이 번들로 제공되고, MQS 음원 사이트 ‘그루버스(groovers.kr)’에서 총 100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출시 기념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출시를 기념해 AK380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청음회 이벤트를 오는 5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와 부산 순으로 진행한다. 서울은 역삼동과 청담동 소재 총 2곳의 청음전문매장에서 동시 진행하며, 대구는 6월 6일, 부산은 6월 7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이리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