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스토브(STOVE) 최초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신규 모바일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토브(STOVE)’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스토브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스토브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단계별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회장은 “작은 게임개발사로 출발한 스마일게이트가 이제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성장, 글로벌 플랫폼으로 초점을 맞췄다”며 “스토브는 우리가 그동안 쌓아온 모바일 시장에서 얻은 경험과 역량을 집약한 것으로, 이를 함께 나누기 위한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이어 “스토브는 게이머들과 게임의 재미를 함께 만들어 가고, 파트너사의 성장과 함께 커가는 ‘열려 있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토브는 개발사들이 게임에만 집중하고도 사업적 성공을 보장해주는 ‘열려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스토브는 개발부터 운영, 사업까지 모든 부문에서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파트너사들에게 통합 소프트웨어 개발툴(SDK)을 제공하고, 고객 맞춤형 CS 대응 시스템도 제공한다. 또 스토브 플랫폼 내의 크로스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다양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지원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