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안드로이드는 유튜브-네이버, iOS서 네이버와 페이스북 2~3위

한국은 모바일 사용자 사용량 지수가 세계 1위에 올랐다. 그리고 한국 최고인기 앱은 ‘카카오톡’이었다.

지난 14일 모바일앱 분석기업 앱애니가 ‘앱 고객 확보 인사이트: 2015년 1분기’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자료에서는 올해 1분기 한국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지수는 125로 미국(100), 일본(90), 영국(80), 독일(70)을 크게 앞지르며 세계 최대 수준으로 우뚝 섰다.

1분기 이용 빈도를 보면 게임을 제외하고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이용한 앱은 카카오톡이었다. 앱 체류 시간을 봐도 카카오톡이 단연 가장 길었고 페이스북이 2위, 다음이 3위였다.

▲ 출처=앱애니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와 네이버가 2~3위, iOS 스마트폰에서는 네이버와 페이스북이 뒤를 이었다.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앱인 라인은 일본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 1위 앱 자리를 지켰다.

분야별로는 유튜브를 선두로 미디어와 동영상 관련 앱에서 데이터 소비량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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