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게임온 ‘검은사막’ 성공적인 시장 안착 및 ‘블랙스쿼드’ 인니 오픈으로 해외 성과 기대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201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14일(목) 밝혔다.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81억 원과 79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7%, 57%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은 59억 원을 기록해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부문별로는 해외 매출이 전 분기 대비 4% 증가한 294억 원이며, 국내 매출은 12% 증가한 188억 원이다. 2015년 1분기는 중국 춘절 성수기의 영향으로 해외 매출이 소폭 상승했으며, 국내 매출 상승은 기존 게임들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에 기인한다. 영업이익의 상승과 수익성 개선은 국내외 매출 증가와 함께 계열 전반의 비용 관리 능력이 발휘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2분기 중 기대 온라인 게임 ‘애스커’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실시하고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퓨리아이’의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역시 연내 오픈을 목표로 마지막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는 지난 5월 일본 자회사 ‘게임온’을 통해 오픈한 MMORPG ‘검은사막’이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안착에 성공해 아이템 판매에 대한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FPS(1인칭슈팅)게임 ‘블랙스쿼드’는 인도네시아 1위 온라인 게임 업체인 ‘크레온’을 통해 상반기 내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소셜카지노 역시 동남아시아시장에서 정식 오픈함에 따라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2014년 어려운 환경 속에서 실적 개선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4분기에 이어 매출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다”라며 “2분기를 기점으로 국내와 일본 ‘게임온’에서 선보이는 게임들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