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직원들로 구성된 재즈 빅밴드 ‘더놀자 밴드’ 공연까지 풍성한 순서 진행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5월 가정의 달 을 맞아 유저들과 함께 서울 종로구 ‘푸르메 재활센터’를 방문해 ‘판타지스타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1월부터 진행 중인 ‘마비노기 판타지스타 재능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약 3개월 간 요리, 악기 연주, 핸디크래프트 등 3개 분야의 재능 교육을 마친 21명의 유저들이 재활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각자의 특기를 활용해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펼쳤다.

악기 연주를 맡은 음악팀은 마비노기 OST 삽입곡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을 비롯해 신나는 합주 공연을 선보였고, 요리 및 핸디크래프트팀은 쿠키 만들기, 미니 꽃다발 꾸미기 등 다채로운 순서를 준비해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마비노기 유저뿐만 아니라 넥슨 컴퍼니 직원들로 구성된 재즈 빅밴드 ‘더놀자 밴드’가 무대에 올라 유명 재즈곡 및 마비노기 메인 테마 음악을 연주해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음악 재능 부문으로 참여한 마비노기 유저 안진홍 씨는 “게임 속 재능을 실제로도 배워볼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혼자서는 해낼 수 없었던 공연까지 잘 마칠 수 있어 기쁘고, 짧게나마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줄 수 있어서 뜻깊다”고 말했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김우진 디렉터는 “게임의 재미를 나누는 것에서 조금 더 나아가 여러 분들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드리고자 이색적인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3개월 동안 열심히 교육에 임해주신 유저분들의 열정에 감사 드리고 앞으로도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계기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마비노기 ‘판타지스타 재능지원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