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도쿄 게임 쇼의 인디 스트림 페스티발에서 최고 아트상 수상

국내의 인디 게임개발 스튜디오 핸드메이드 게임의 차기작 룸즈: 불가능한 퍼즐 (Rooms: The Unsolvable Puzzle)이 스팀에 출시되었다.

룸즈: 불가능한 퍼즐은 지난 10월 스팀 그린라이트를 통과하여, 한국시간으로 5월2일 새벽, PC, Mac, Linux 플랫폼으로 스팀에 출시되었으며, 총 6개 국어(한국어,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를 지원한다. 핸드메이드 게임은 “5월 9일까지 룸즈: 불가능한 퍼즐을20% 할인된 가격인 $7.99에 판매하며, 한달 간 룸즈: 불가능한 퍼즐 구매자에게 전편인 룸즈: 더 메인 빌딩의 66%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룸즈: 불가능한 퍼즐은 그림 퍼즐을 플랫포머 게임의 관점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퍼즐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방을 옮기고 방 안의 각종 사물을 이용하여 이리저리 뒤섞인 방들로 이루어진 저택을 탈출해야 한다. 플레이어가 저택 깊숙이 들어갈수록 다양한 사물들이 나타나면서 퍼즐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준다.

룸즈: 불가능한 퍼즐은 미국의 독립 게임 페스티벌(Independent Games Festival)의 수상작이자 2010년 NDS, Wii, Steam에 출시하여 약 4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퍼즐 게이머의 극찬을 받았던 룸즈: 더 메인 빌딩의 공식 속편으로, 지난 9월 도쿄 게임 쇼(Tokyo Game Show)의 인디 스트림 페스티발(Indie Stream Festival)에서 최고 아트상(Best of Art)을 수상하였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