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얼굴 인식-새로운 버튼 추가로 쾌적한 환경 제공…가격은 22만5000원

닌텐도 3DS 시리즈의 새로운 휴대형 게임기, ‘New 닌텐도 3DS XL’이 오는 5월 1일 정식 발매된다.

New 닌텐도 3DS XL에서는 내부 카메라가 자동으로 얼굴의 위치를 인식해, 플레이어가 최적의 3D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조절해 준다. 이로 인해 게임 플레이 중에 본체나 얼굴이 많이 움직여도 안정적으로 3D 영상을 볼 수 있다.

또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버튼이 추가돼, 섬세한 조작이 가능해지는 등 게임 플레이 스타일의 폭이 넓어졌다. CPU 성능도 향상되고 인터넷 브라우저가 강화돼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웹 페이지를 표시하는 속도도 빨라진 것도 장점이다.

특히, New 닌텐도 3DS XL에는 아래 화면에 NFC(근거리 무선 통신)를 읽어 들일 수 있는 영역이 있어, 캐릭터 피규어 아미보(amiiboTM)와 대응 소프트웨어를 즐길 수 있다. 아미보를 실제로 만지고 보면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응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임 세계와도 연결할 수 있는 등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아미보와 대응 소프트웨어는 추후 발매 예정이다.

New 닌텐도 3DS XL은 메탈릭 블루, 메탈릭 레드 2가지 색상으로 2015년 5월 1일, 희망소비자가격 22만5000원에 발매된다. 한국닌텐도는 5월 1일부터 2주간 기간 한정으로 닌텐도 e숍에서 닌텐도 3DS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중 일부를 할인 판매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