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와 게이머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로 성장 기대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운영하는 게이머 전용 리워드앱 ‘피카코인’ 내에 게임 사전예약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4월 17일 밝혔다.
게임플레이 시간을 코인으로 돌려주는 독특한 컨셉으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피카코인은 일반 모바일 광고뿐 아니라 사전예약, 게임추천, 잠금화면 등 모바일 게임 마케팅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사전예약 서비스는 출시 전 게임을 유저들에게 소개하고 미리 등록한 유저들에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쿠폰 형태로 제공하여 많은 게이머들의 호응을 받고 있는 서비스이다.
피카코인 사전예약에는 <퓨리아이>, <천마전기>, <낚시의 신 시즌2>, <이스트 레전드., ,우파우파운틴 시즌2> 등 국내 메이저 게임사의 신작과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게임들이 등록되어 있다.
사전예약 서비스는 피카코인 앱에서 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과 PC버전 웹으로도 개발되어 미디어웹의 PC방 인프라에도 함께 노출된다. (모바일웹: m.picacoin.com / PC 버전: www.picacoin.com)

사전예약 오픈을 기념하여 런칭을 앞둔 게임개발사에 무료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등록에 참여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코인과 구글기프트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피카코인은 기존 리워드앱이 설치 및 초기 실행당 리워드를 적립해주는 것과 달리, 어떤 게임이든 플레이할 때마다 리워드를 지속적으로 적립해주기 때문에 게임의 실질적인 이용을 유도할 수 있고, 게이머들은 이렇게 모은 코인으로 문화상품권, 구글기프트카드, 모바일/온라인 게임아이템, 기프트콘 등 다양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미디어웹 모바일사업1팀 김종길 팀장은 ‘마땅한 마케팅 매체가 없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와 큰 비용을 드리지 않고 게임을 즐기려는 게이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사전예약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추가로 ‘게이머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앱이 될 수 있도록 컨텐츠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피카코인’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피카코인 홈페이지’ http://www.picacoi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