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으로 조성된 기부금 다음 봉사활동 위해 쓰일 예정, ‘릴레이 봉사활동’으로 이어져

게임아이템 거래 전문 사이트 ㈜아이템베이(대표 최용현 www.itembay.com)는 자사의 봉사활동 동아리 ‘희망나눔 봉사단’이 봄철을 맞이하여 다양한 야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희망나눔 봉사단은 지난 3월 25일(수) 청계산에 등반하여 등산로 및 쉼터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 미화 활동을 펼쳤다. 약 3시간여가 걸린 이번 환경 미화 활동에는 최용현 대표이사도 참여하여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며 소통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4월 5일(일)에는 ‘KTX광명역 통일 전국마라톤대회’에 동아리 회원, 아이템베이 직원과 그 가족 등 42명이 참여해 5km, 10km 부문에 참가, 도합 260km를 완주하였다. 최다 단체 부문 참가 상금과 직원들이 완주한 거리에 비례해 아이템베이가 기부한 금액을 더해 다음 봉사활동을 위한 희망 기금을 조성하였다.

특히 이번 마라톤 대회는 아이템베이의 경영이념인 ‘스포츠&FUN 경영’의 취지를 겸하여 직원들의 참가번호를 추첨하여 자전거, 커피 상품권 등을 선물하였으며, 자신의 기존 마라톤 기록을 경신한 직원 전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였다.

마라톤에 참여한 서비스기획팀 임남 과장은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야외활동을 찾고 있었는데 회사 측에서 아이들을 위한 다과와 보모 인력을 지원해 주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었다. 아이들에게도 건강한 나눔의 의미를 가르쳐 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기욱 인사 총무팀 팀장은 “따뜻한 봄날 운동과 봉사활동이 복합된 CSR 2.0을 통해 건강한 나눔 활동과 소통, 복지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과 운영을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템베이는 ‘2014년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2관왕을 수상하였으며 2012년 한국장애인문화협회 감사장, 2009년 4년 연속 양천구청장 표창 수상, 2003년 한국어린이보호재단이 선정한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만드는 100대 기업’에 선정된 이력이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