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 '폭풍의 서막'을 시작으로 총 5차 업데이트 진행 예정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인 ‘템페스트(Tempest)’ 타이틀과 업데이트 일정을 오늘 공개했다.

‘템페스트’ 업데이트는 7월 5일 ‘폭풍의 서막’과 7월 12일 '빛과 어둠의 선택'을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템페스트’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신규 직업 '루미너스'가 테스트 서버에 미리 공개되면서 유저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루미너스’는 검은 마법사에 대항하는 다섯 영웅 중 마지막 영웅으로 앞으로 검은 마법사와의 본격적인 대결이 기대되는 새로운 직업으로 등장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서 NPC(Non Playable Character)로 등장하는 ‘벼루’가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1차 업데이트인 ‘폭풍의 서막’에 앞서 오는 7월 4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지난 ‘빅뱅’과 ‘레전드’를 뛰어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분들에게 새롭고 만족도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하겠다”며 “매년 진화를 거듭하는 ‘메이플스토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지난해 여름 ‘레전드’ 업데이트로 국내 온라인 게임사상 최고 동시접속자 수인 62만 6천 명을 기록한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