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한중 모바일컨텐츠 협력 전략 컨퍼런스’ 열려
“한국과 중국은 지리적인 면은 물론 오랫동안 친구다.”
4월 9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 회의장 B2에서 ‘한중 모바일컨텐츠 협력 전략 컨퍼런스’가 열렸다.
바이두, 360, 샤오미, 샨다게임즈, 자이언트, Netease, 카이신왕, 4399, 로코조이, CMGE, 추콩, 창유, 토크웹코리아, 쿤룬, 레드아톰, 금약그룹, 인촨시정부, WCA, GTV 등 약 20여개의 중국 현지 게임관련 대형 업체사가 참가했다.이 자리에서 한국 미래창조과학부 김청상 과장은 “모바일은 전세계 이용자가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다. 특히 한국과 중국은 2013년부터 ‘친구(펑유) 프로젝트’로 새 환경 ICT 사업을 공유했다”며 “앞으로 글로벌 진출하는데 양국 부처, 언론인, 개발자 등 상호 도움이 되는 협력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수계춘 중국 대사관 경제상무 1등서기관은 한국어로 “양국이 모바일 자원과 기술과 시장을 협력하자. 한국 모바일산업은 중국이 따라가고 있다. 하지만 실질적인 시장은 미미한 수준이다. 앞으로 협력을 할 분야가 많다”며 “한-중 FTA는 모바일 산업에 좋은 영향을 기여할 것 같다”고 말했다.한편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신성장경제협력연합회, 신성장모바일중국지원센터가 주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 경기도, 한국산업단지공단, 금약그룹, 한중무역협회, 신성장인베스트먼트, W-GC, 한국엔젤투자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가 후원하며 ㈜한유코리아, 한유북경과기유한공사가 진행을 맡아 진행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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