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건 매치 전용 맵 ‘열차 차고’ 추가, 폭발물, 기차 등 주변 사물 이용

㈜넥슨(대표 박지원)은 26일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Counter-Strike Online)’에 샷건(Shotgun) 매치와 전용 맵을 추가했다.


샷건 매치는 기존의 ‘칼(나이프)전’, ‘AWP(저격소총)전’ 같이 정해진 무기만 활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 옵션으로, 이번 샷건 매치에서는 샷건, 나이프 외 다른 무기의 사용이 불가하며 추가 탄약이 지급되지 않아 신중한 사격을 필요로 한다.

발사 시 탄환들이 여러 방향으로 흩어지는 샷건의 특성상 빠르게 움직이는 적에게도 일정 부분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근거리 사격이 유리해 치열한 근접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샷건 매치 전용 맵인 ‘열차 차고’를 업데이트 했다. 중형 사이즈로 육교, 지상, 지하 총 3개의 공격 루트가 위치한 이번 맵에서는 적군과의 잦은 대치 상황이 연출되며, 사격 시 폭발하는 드럼통과 선로를 따라 운행하는 기차 등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사물이 맵 곳곳에 있어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9일까지 신규 맵에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에게 경험치와 포인트 증가 효과를 제공하며 19일까지 매주 주말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랜덤 A급 설계도’, ‘닉네임 변경권’ 등 아이템을 선물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샷건 매치 및 신규 맵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공식홈페이지(www.cs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