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별 플레이 스타일 삭제, 스킬 시스템 개편, 공격 농구로의 밸런스 수정

JCE(대표 송인수, www.jceworld.com)의 인기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가 베일에 싸여있던 ‘확장팩 CBT’ 의 주요 내용을 전일(27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확장팩 CBT’는 '프리스타일2'가 야심차게 준비한 여름 성수기 업데이트 ‘확장팩’을 사전 테스트하기 위함이며 다양한 변화와 도전적 시도로 이용자들로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CBT에서는 기존 15개의 스타일을 제거하고 5개의 포지션(센터, 파워포워드, 스몰포워드, 포인트가드, 슈팅가드)으로 통합하면서, 각 포지션 당 3개의 스타일별로 나뉘어져 있던 스킬들을 하나로 통합했다. 또한 개편된 스킬을 레벨에 따라 재배치하여 성장의 즐거움과 플레이의 목적성을 높이고자 했다.

추가로 전체적인 블록과 수비 방해 시스템을 공격이 더 쉽고 강력해지도록 개편하여 한층 박진감 넘치고 시원시원한 공격형 농구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프리스타일2 확장팩 CBT’는 7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총 3일 동안 매일 저녁 8시에서 자정까지 별도 테스트 페이지(http://fs2-cont.joycity.com/testserver/main.jce)를 통해 오픈형으로 진행되며 '프리스타일2'를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3일간 연속으로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최대 30,000 포인트와 레어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며, CBT 참여후 테스트 리포트를 남겨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A급 스페셜 카드(랜덤/30일) 5장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CBT는 게임 내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개발진들의 고심의 흔적이 그대로 묻어나는 테스트로 이후 '프리스타일2'의 행보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프리스타일2' 공식 홈페이지(http://fs2.joycity.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햔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