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아가 아이디를 사용한 홍성지 8단 극정 승리로 대회 마무리

동양증권(대표 이승국) 후원, 동양온라인(대표 정인수)주최, 주관으로 펼쳐진 세계 최강 온라인 바둑 대회인 ‘제9회 동양증권배’ 가 27일 성황리 완료되었다.

동양온라인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된 ‘제 9회 동양증권배’ 결승전은 한국의 울아가(P)와 중국의 Light(P)의 대결로 각 1승을 올린 뒤 울아가(P)의 마지막 극적인 승리로 종합 전적 2대 1로 울아가(P)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동양증권배 결승은 한국과 중국의 국가 대결로 더욱 짜릿한 결승 대국이 펼쳐졌다. 결승 대국은 3판 2선승제로 마지막까지 박빙 승부로 긴장감을 더했으며 울아가(P)의 우승으로 한국은 동양증권배 통산 여섯 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최종 우승자인 울아가(P)는 김원 7단 제자인 홍성지 8단으로 우승의 기쁨을 만끽하며 아이디의 가면을 벗었다. 홍성지8단은 2001년 입단 후 2006년 전자랜드배 우승(청룡부), 2007년 마스터스 준우승 등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2008년 물가정보배에서 세계최강자 이세돌 9단을 꺾고 우승하며 바둑팬에게 강인한 인상을 남겨 많은 바둑팬을 보유하고 있다.

동양증권배 시상식은 7월 초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우승자와 준우승자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제9회 동양증권배’ 대국은 6월 21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11시에 바둑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를 놓친 바둑 팬들은 방송을 통해 바둑 고수들의 짜릿한 바둑 대국을 경험할 수 있다.

‘제 9회 동양증권배’는 온라인 바둑대회 사상 최대 규모인 2억 5천만원, 최대 우승상금 5천만원으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매년 개최되는 온라인 바둑 대회를 통해 바둑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바둑의 영향력도 높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타이젬 홈페이지(http://www.tyge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