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차테스트-‘룰더스카이’ 개발자 영입 등 잰걸음

지난 5월 사령탑을 바꾼 NHN 한게임이 잰걸음을 시작을 했다. 한게임 대표(온라인게임본부장) 이은상 전 아이덴티티게임즈 대표는 최근 조직 정비와 사업 전략을 마무리했다.

한게임은 오는 8월 초 축구게임 ‘위닝일레븐’ 등을 발표하면서 하반기의 신작 사업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위닝일레븐 온라인’은 2차 테스트에 이어 가을쯤 공개 서비스를 목표로 한창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한게임 이은상 대표(가운데)와 이노스파크의 신재찬(왼쪽), 김성용 공동대표(오른쪽)
또한 지난해 지스타에서 호응을 얻었던 FPS ‘메트로 컨플릭트-프레스토’(레드덕)도 연말 비공개 테스트를 예정으로 담금질하고 있다.

이은상 체제에서도 ‘스마트 한게임’이라는 브랜드를 자랑한 스마트폰 사업도 공격적으로 이어진다.

최근 한게임은 월 50억원 매출 대박을 낸 ‘룰더스카이’ 핵심 개발자들이 나와 올해 설립된 이노스파크와 SNG(소셜네트워크게임)와 차기작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 계약은 이 대표 취임 이후 첫 작품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내년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을 위시한 전 세계에 출시한다. 한게임은 국내 스마트폰 SNG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히는 인기 SNG '에브리팜'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경험이 있어 두 회사의 시너지 창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스마트폰 게임 게임은 자 회사인 오렌지크루에서 모바일 야구 게임 최초로 실시간 멀티 대전을 구현한 게임을 3분기 출시하는 등 잇따르는 신작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자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