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코스 준비부터 당일 준비까지 만능 해결사 착한 앱이 척척

“화이트데이의 오붓한 데이트코스는 착한 앱으로 해결하세요.”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 젊은 선남선녀들은 선물 구입, 레스토랑 예약 등 사전 준비뿐만 아니라 당일 입을 옷이나 화장법 등 관련 정보를 찾기 바쁘다. 웹 사이트마다 북적이다. 하지만 이제 2030세대 젊은 연인들은 다양한 모바일 앱을 활용해 스마트하게 준비한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젊은이들에게 더 쓰임새가 커진  모바 일 앱의 라이프스타일. 최근 화제를 뿌리고 있는 옐로모바일의 앱을 통해 정리해본 풀코스 데이트 동선을 엣지있게 소개한다. 

#화이트데이 선물, 쿠차로 값싸고 빠르게 준비

여자 친구가 건네준 발렌타인데이 선물의 기쁨도 잠시, 화이트데이 선물을 준비할 시간이다. 그런데 다양한 가격대와 종류의 선물 중 무엇을 고를까 골치가 아프다. 이때 구원투수가 스마트폰 쇼핑 앱이다.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상품군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것이 모바일 핫딜쇼핑 포털 ‘쿠차’다. 화이트데이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선물용으로 좋은 명품 향수, 의류, 패션잡화, 속옷류 등 다양한 상품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쿠차에서는 다양한 소셜커머스 및 온라인 몰 상품을 한꺼번에 찾아보고 비교할 수 있어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화이트데이 선물을 찾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품 파는 시간까지 아낄 수 있다.

#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은 여기 다 모였다, 데이트 코스 포잉으로 해결

화이트데이에는 연인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로맨틱한 레스토랑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까지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을 찾고 싶다면 국내 1위 레스토랑 예약 앱 ‘포잉’을 활용해 보자.

다양한 레스토랑 정보와 회원들의 리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미리 데이트 예산을 짤 수 있다. 앱 내에서 예약까지 가능해 연인들로 붐비는 화이트데이 레스토랑도 쉽고 빠르게 예약이 가능하다.

포잉이 이번 화이트데이를 위해 마련한 추천 레스토랑 40선을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다. 포잉 에디터들이 꼽은 화이트데이 추천 레스토랑을 지역별, 가격대별, 음식 종류 등으로 쉽게 찾을 수 있어 화이트데이 당일 데이트를 물 흐르듯 즐겁게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 피키캐스트 화장법으로 화이트데이 패션·메이크업 완성

화이트데이 당일 여성들은 패션과 화장에도 평소보다 더 공을 들이기 마련이다. 사랑스러운 느낌의 패션과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다양한 패션과 뷰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피키캐스트’를 사용하면 큰 도움을 준다.

피키캐스트는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카테고리로 분류해 놓아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는 패션·뷰티 콘텐츠의 경우 ‘여자들은 일루와’ 카테고리에서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화이트데이 당일, 한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피키캐스트에서 알려주는 패션과 메이크업 팁을 따라해 보는 것도 간편 화장 노하우다.

# 연인과의 즐거운 여행을 꿈꾼다면, 우리펜션 앱으로 숙소 예약까지

화이트데이인 3월 14일은 토요일이다. 주말 간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근교로의 짧은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도 많다. 실시간 펜션 예약 앱 ‘우리펜션’에서는 지역별, 가격대별로 다양한 펜션을 찾아 예약할 수 있다. 긴급특가로 올라온 펜션도 확인이 가능해 저렴한 가격에 숙소를 예약하는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금주의 펜션순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일 긴급하게 숙소를 잡아야 할 때 위치 정보를 활용한 ‘주변펜션찾기’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빈 방을 찾을 수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숙소 예약이 가능하다.

# 음식에서 이젠 꽃배달까지? 배달통으로 준비하는 꽃다발 선물

로맨틱한 화이트데이를 꿈꾼다면 연인에게 예쁜 꽃다발을 선사하는 건 어떨까? 배달음식 주문 앱으로 잘 알려진 ‘배달통’에는 외식업체뿐만 아니라 꽃다발 업체도 등록돼 있다. 스마트폰 위치 정보를 활용하거나 직접 원하는 위치를 입력하면 인근의 가까운 꽃배달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평점과 후기, 누적주문량 등을 참고해 원하는 꽃배달 상품을 쉽게 찾아 주문할 수 있다.

업체에 따라 꽃다발뿐만 아니라 샴페인 등의 관련 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곳도 있으므로 잘만 알아보고 주문하면 배달 앱 이용 한 번으로 훨씬 로맨틱한 화이트데이를 마련할 수 있다.

# 다양한 데이트 정보가 궁금하다면, 서울데이트팝으로 알찬 데이트 코스
레스토랑은 예약했는데, 하루 종일 뭘 해야 할지 걱정이라면 서울데이트팝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트 코스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데이트팝은 영화관 등 평범한 데이트 장소가 아닌 공방체험, 산책하기 좋은 길, 캠핑장, 문화체험, 애견·고양이 카페 등 다양한 종류의 데이트 정보가 올라와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코스별로 동선, 비용, 매장 운영 시간, 매장 위치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화이트데이에 어딜 가야 할지 막막하기만 했던 이들에게 유용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