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리웍스㈜, 북미·중국 퍼블리셔와 각각 55만, 30만 달러 수출계약 성사

□ 지난 2~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된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2015’의 한국 문화기술(CT) 공동관에 참가한 기업들이 세계적 게임유통사, 개발사 등과 총 2,820만 달러에 이르는 수출 계약을 성사시킨 것으로 11일 집계됐다.

□ 올해‘GDC 2015’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운영한 한국공동관에는 게임 콘텐츠 개발기업 10개, 게임솔루션 기업 12개 등 총 22개 기업이 참가했다.

□ 이들 기업들은 현장에서 총 709건, 1억 3,200백만 달러에 달하는 수출 상담을 벌여 실제 2,820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하드코어 롤플레잉게임(RPG)을 선보인 아이트리웍스㈜는 북미의 한 업체와 55만 달러, 중국의 퍼블리셔와는 30만 달러에 달하는 계약을 성사시켰다.

□ ㈜씨투몬스터는 미국의 그래픽 툴 리셀러 기업 CG World와 저비용, 고효율의 게임 콘텐츠 제작 공정 관리 툴 ‘웜홀’의 납품 계약체결을 성사시켰다. 미국 OHHH!와는 노인치매 진단 및 개선을 위한 기능성 게임에 대한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해 향후 증강현실 기반의 헬스케어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의 CT R&D 지원을 받아 게임엔진 ‘프로우드넷’을 개발한 넷텐션은 북미·유럽 게임 개발사들이 주로 사용하는 게임엔진 개발사 마멀레이드(Marmalade)와 게임엔진 연동 개발에 합의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다.

□ 캐주얼 모바일 빙고게임을 개발한 그램퍼스는 북미 소셜 카지노 게임 강자인 iWin 및 Big Games와 공동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북미 유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이밖에 소프트웨어 개발 및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인 유즈브레인넷은 미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의 OEM, ODM 기업과 구체적인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IT융복합솔루션 기업 Y&S퓨쳐스도 Ubisoft, Sandbox와 근거리무선통신(NFC) 및 유아용 게임, 피큐어, 완구제품을 연동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진규 CT개발사업실장은 “올해 행사에서 진행한 상담건수도 지난해보다 25% 이상 늘어났다”면서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펼쳐 상담이 공동개발, 투자유치 등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