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금요일 신작 플레이 5개 만점 별점 맞짱 ...‘태극팬더’★★★★☆

[별점치기]는 카카오 게임하기로 신작 출시작 맛보기 코너다. 게임이 출시되는 화요일과 금요일 신작들을 플레이해보고, 수요일과 토요일에 해당 신작들에 대한 소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같은 날 혹은 그 사이 카카오 플랫폼은 아니지만, 주목할 만한 신작이 출시된다면 +로 표기해 다룬다.

2015년 3월 6일 카카오 게임하기로 출시된 신작은 ‘게임왕’ 1종, 그 사이 출시된 유력 신작 ‘캔디크러쉬소다’와 ‘태극팬더’까지 총 3개다. [별점치기]는 기본적인 게임 소개와 5개 만점의 별점 평가로 마무리된다.

◆ [게임스코어] 캐주얼 ‘게임왕 for Kakao’
게임왕에서 만든 ‘게임왕’은 간편하게 짬짬이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 모음집이다. 액션, 퍼즐, 순발력, 캐주얼 등 80여개의 이르는 다양한 미니 게임을 혼자, 그리고 미니게임에 따라 한 화면에서 두 명이 플레이할 수도 있다.
*정식 오픈 이후 계속된 서버 접속오류에 이어 현재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도 사라진 상태

◆ [킹] 캐주얼 ‘캔디크러쉬소다’
킹에서 만들고 서비스하는 ‘캔디크러쉬소다’는 쓰리매칭 방식의 캐주얼게임이다. 보라색 소다를 모티브로 소다병과 소다곰 등 새로운 캐릭터와 캔디가 등장해 전작과 다른 조합이 추가됐다. 국내 버전은 한글 지원은 물론 전반적인 그래픽도 향상됐다.

◆ [쿤룬코리아]액션 ‘태극팬더’
쿤룬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태극팬더’는 모션캡쳐 기술을 이용해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무술의 진수를 추구한 액션 RPG다. 자체 개발 엔진으로 제작된 화려한 그래픽과 캐릭터별 호쾌한 액션이 강점이다. 사전 공개서비스 기간에 게임 내 결제 서비스 이용은 불가능하다.

‘캔디크러쉬소다’ 별점: ★★★★★
단순히 전작의 장점을 계승해 발전시킨 형태라 생각했는데, 직접 플레이 해보면 독창적인 기획으로 전작과 또 다른 재미를 구현해 놀라운 작품. 가로와 세로 플레이 최적화도 잘 되어 있어 유저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즐기면 됨. 쉽지만 마스터하기엔 어려운 캐주얼 끝판왕. 인기몰이는 당연지사, 이견이 없다.

‘태극팬더’ 별점: ★★★★☆
풍기는 중국색은 어쩔 수 없지만, 모션 캡쳐 기술에 자체 개발 엔진의 위력 그리고 공중 콤보까지 가능한 꽤 화려한 액션 게임. 게임 내 아이템 수집과 강화 등 RPG 콘텐츠가 풍부해 시각적 재미만이 아니라 오래 즐기기에도 좋음. 특히 맵별 함정과 보스전으로 너무 자동 사냥에만 의존하지 않은 것도 장점.

한경닷컴 게임톡 임진모 기자 gohnnyong@hotmail.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