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서버 ‘공항노동자’와 ‘당하은’, 길드에서 만나 실제 결혼에 골인

추콩코리아가 서비스하는 ‘미검 온라인’은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볼 수 없던 전투 시스템과 방대한 콘텐츠를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이 게임은 세련된 그래픽을 기반으로 공성전과 영지전 등 유저간 대규모 필드 전투를 모바일에서 구현했다. 또 탈것과 심법을 통한 캐릭터 육성 시스템, 매일, 매주 단위로 펼쳐지는 이벤트 던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미녀 호위 무사를 육성해 전투를 진행하는 미인 시스템은 ‘미검’의 대표적인 시스템이다.

2013년 10월 첫 선을 보인 ‘미검 온라인’은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14위에 올랐으며, 누적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미검온라인’의 카카오 버전인 ‘미검 for Kakao’ 역시 출시 3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1위에 오르는 등 그 인기를 이어갔다.

‘미검’은 모바일 게임 최초로 아이콘에 연예인 이미지를 활용한 게임이기도 하다. 가수 NS윤지와 치어리더 박기량이 ‘미검걸’로 활동했으며, 가수 홍진영도 ‘미검’의 모델로 활약했다.

최근에는 ‘미검 for kakao’에서 유저들이 실제로 만나 결혼에 골인,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결혼에 골인하게 된 커플은 2서버에서 활동하는 신랑 ‘공항노동자’와 신부 ‘당하은’이다. 두 이용자는 지난해 ‘미검K’에서 커플을 맺은 후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랑을 키워왔다. ‘미검’의 공식 1호 커플인 셈이다. 결혼식은 오는 4월 19일 낮 1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두 사람은 게임 내 ‘대한민국’ 길드에서 처음 만났다. 대한민국 길드는 멤버 60명 정도의 친목 길드로, 연령대는 20대부터 50대 유저까지 다양하다. 두 사람은 길드창을 통해 서로 안부를 묻다 길드 모임을 나가게 되면서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다고 한다.

예비신부 당하은은 “처음에는 둘 다 결혼생각은 꿈에도 없었는데 인연은 다 정해져 있나보다”며 “처음에는 게임을 통해 만난다는 것이 어색했는데, 오히려 공감대도 형성되고 길드원분들이 격려도 해주셔서 더욱 힘이 됐다”고 전했다. 함께 게임을 하면서 부족한 아이템을 챙겨주거나 퀘스트 등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당하은은 예비신랑의 예의바른 행동과 말투에 호감을 느꼈고, “함께 늙어가자”는 그의 말에 결혼을 승낙하게 됐다.

당하은은 “보통 게임하는 사람들은 문제가 있다고 이야기하는데, ‘미검’ 유저들과 만나본 결과 마음이 따뜻한 분들이 많았다”며 “저희도 결혼에 성공했으니 다른 솔로 유저분들도 좋은 인연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메시지를 보냈다.

MMORPG 유저들이 결혼을 하는 사례는 종종 있지만,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모바일게임에서 실제 결혼으로 이어지는 커플은 드물다. 추콩코리아의 박일천 PM은 “최근 모바일게임들이 1년, 혹은 6개월 서비스를 이어가기도 힘든 것이 현실”이라며 “그만큼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이어졌다는 뜻이기도 해, 사내에서도 이번 결혼을 매우 의미 있는 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미검’은 모바일게임이지만 온라인게임 수준의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유저간 대화시스템과 활발한 길드활동이 가능한 게임이기도 하다. 이번에 결혼에 골인한 당하은 역시 “다른 게임에서 보기 힘든 대화시스템과 결혼시스템이 ‘미검’만의 매력”이라고 말했다.

박 PM은 “모바일게임에서 만난 유저분들이 실제 결혼까지 이어진 사례는 최초가 아닐까 한다”며 “신랑신부에게는 회사 측에서 마련한 작은 결혼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미검 for kakao’는 공식 1호 커플 탄생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신랑과 신부에게 축의금과 축사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은 경험단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유저 사로잡은 미검온라인-미검 for Kakao 주요 서비스는?

미검온라인

-2013년 10월 23일 : Google, Tstore, Nstore 런칭 / 모델 NS 윤지
-2013년 10월 25일 : IOS 런칭
-2013년 10월 30일 : 티스토어 1위 달성
-2013년 11월 8일 : 100만 다운로드 돌파 / 아프리카 TV BJ 방송 진행
-2013년 12월 9일 : 1차 대규모 업데이트
-2013년 12월 23일 : KT Olleh 런칭
-2014년 1월 18일 : 1차 오프라인 길드 정모 진행
-2014년 2월 7일 : 홍보 모델 박기량 발탁
-2014년 3월 1일 : 2차 오프라인 길드 정모 진행
-2014년 7월 21일 : 공성전 칠국지 업데이트
-2014년 10월 23일 : 런칭 1주년

미검 for Kakao

-2014년 8월 19일 : 카카오 게임하기, Google 런칭
-2014년 8월 20일 : 카카오 게임 하기 1위 달성
-2014년 8월 25일 : 구글 플레이 무료 1위 달성
-2014년 9월 24일 : Nstore, Tstore 런칭
-2014년 9월 25일 : 홍보모델 홍진영 발탁
-2015년 1월 12일 : 공성전 칠국지 업데이트
 

■ 거부할 수 없는 미검 핵심 재미, 길드와 결혼 시스템

[길드 시스템]  길드 가입하고 PVP를 허하라

‘미검’은 길드 가입을 통해 영지전, 왕성전, 칠국지 등의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길드는 10만 엽전과 캐릭터 30레벨 이상일 경우 생성할 수 있다. 길드 깃발 레벨에 따라 캐릭터 속성치 추가로 인해 전투력을 상승 시킬 수 있다. 또 길드에 공헌하면 유료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결혼 시스템] 게임 속에 만나 실제 '웨딩마치'

게임 내 결혼 시스템도 ‘미검’의 특징이다. 결혼 시에는 청혼 반지가 필요하며, 엽전이나 원보로 구매 가능하다. 결혼을 하게 되면 피로연을 개최할 수 있고, 일정 금액의 축의금을 지불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더불어 유저끼리 결혼을 하면 게임 내에서 부부 무학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전 서버 2:2 매칭 전장 - 부부 경기장 추가(업데이트 예정)]

‘미검’에서는 매주 토요일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2 vs 2 전장이 오픈이 된다. 매주 토요일 12:00~23:00 자동으로 오픈되며 부부(결혼)만 참여 가능하다. 전장 진행 방식은 실시간 랜덤 매칭으로 진행되며 연승이 많은 파티가 상위 랭킹에 오르게 된다. 매달 마지막 주에 랭킹을 산정, 랭킹 순위에 따른 호칭이 주어진다.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