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영업이익 3026억원, 당기순이익2,197억원 역대 최대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시장 성공 가속페달, 1552억원-41% 껑충 뛰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회장 권혁빈)이 지난 2014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2014년도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한 5315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026억원, 당기순이익은 2197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대비 각각 19%와 23%가 상승했다.

전세계 게임 중 단일게임으로 연 1조 5000억원 이상의 글로벌 매출(2014년 기준)을 기록중인 글로벌 1위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스마일게이트그룹 전체 매출액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며 고속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매년 평균 46%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남미(브라질), 동남아(베트남) 등 신흥 시장에서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전체 매출 기준으로는 한국 게임업계 톱 5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한국 게임업계 기준 2위를 달성했다.

특히, 영업이익률로는 56.9%로 한국 게임기업 중 최상위 수준을 기록하는 등 대표적인 게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굳혔다.

올해는 플랫폼 사업과 게임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올해 상반기 중 신규 플랫폼 공개 및 자사의 최고 기대작 온라인 MMORPG ‘로스트 아크’의 비공개 테스트(CBT), 캐주얼 게임 ‘테일즈런너’의 호조, 신작 MMORPG ‘아제라’의 정식 서비스를 한다.

단위 억원
또한 모바일게임라인업도 한층 강화해 국내외에서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갖춰나간다는 계획이다.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회장은 “국내외 게임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와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도 대표작 ‘크로스파이어’의 꾸준한 약진을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올해에는 그룹 차원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플랫폼 공개와 적극적인 신작 발표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공고히 하는 한편, 투자 및 창업지원 등 건강한 게임 산업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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